본문 바로가기



행사&취재

무료 세무상담,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세무 기장 대리

사업하는 분들은 사업 자체만으로도 신경써야할 곳이 아주 많은데, 사실 그게 전부는 아니죠! 관리해야할 것들과 자잘한 비용, 세금 등 앞으로 벌고 뒤로 세는 돈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매출보다 중요한 것이 돈을 제대로 관리하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율적용, 내야할 돈의 정확한 계산은 사업 안정성에 있어서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세무 기장 대리, 무료 세무상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무 기장 대리와 무료 세무상담이 개인사업자에게 필요한 이유

사업을 처음시작하거나 매출이 급성장하여 세율에 부담이 생기지 않는 이상은 이런 이야기가 확 와 닿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미리 미리 준비하고 배워두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간략히 짚어보겠습니다.


사업자 중 세금과 관련된 지식이 전혀없거나 거의 없는 분들이 생각보다 아주 많습니다.  개인의 수고와 노력으로 배우지 않는다면 쉽게 알기 어려운 것이어서 당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을 위해서는 몰라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예늘 들면 종합소득세 신고 간 매출 기준에 따라 장부를 작성하지 않으면 소득 기준이 달라진다거나, 세무기장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의무자임에도 하지 않는 경우에는 가산세가 부과되고, 경비율 적용시에도 불리하게됩니다. 특히 결손금 소득공제는 세무기장을 해야만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 직접 할 수 있다면 참 좋겠지만,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사업에 몰두해야할 시간을 쪼개서, 하나하나 배워간다는건 정말 비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개인사업자가 세무 기장 대리를 하는 이유이기도하고, 무엇보다 비용이 생각만큼 비싸지 않다는 것입니다.


세무 기장 대리를 하면 빠뜨리기 쉬운 것들을 매월 꼼꼼히 기록하여 관리해주고, 내야 할 것만 정확하게 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소정의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것은 어떤 세무사를 만나느냐에 따라 절세 효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업무를 내 일처럼 꼼꼼히 봐주지 않는 곳들도 많으니 말이죠! 정확한 프로세서를 가지고 안정적이고 꼼꼼하게 대리해 줄 수 있는 곳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꼼꼼하게 대리해 줄 수 있는 곳을 알기란 쉽기 않기 때문에, 지인의 소개를 받거나 지인이 없다면 전화로 무료 세무상담을 받아보고, 우리 회사와 함께할 수 있는 곳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