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가정용 게이밍 데스크탑 컴퓨터(PC) 추천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720 AMD

최근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같은 게임들이 흥행하고 있는데요, 이런 게임들은 하드웨어의 성능이 뒷받침 되어야 가능합니다.



보통 가정용 게임용PC는 고사양을 요구하고, 가격도 고가이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들게 마련이데요, 지난해 레노버에서는 타사 대비 30%정도 저렴한 가정용 게이밍 데스크탑 컴퓨터(PC)를 2종 출시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2종 중에서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720  제품을 체험중인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이 우수한 인테리어용 가정용 PC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720 AMD는 고사양 게임이 잘 구동되도록 성능은 높였으나, 게임용 제품처럼 디자인이 화려한게 부담스럽고, 방안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릴만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추천할만한 가정용 게이밍 데스크탑 컴퓨터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실버톤의 메탈 케이스를 적용하여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보통 연결 포트들이 눈에 보이는 전면은, 덮게 방식을 통하여 깔끔하게 처리하였습니다.


연결 포트를 가려 디자인 부분을 강조한 것처럼, 전원버튼도 제품 상단에 비치하여 전면디자인에 어색하지 않게 하였습니다. 너무 단조로울 수 있는 디자인은 주황색 바탕의 LENOVO 로고를 넣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다양한 포트와 블루투스를 지원하여 외부 확장이나 호환성을 높였는데요, 특이한 부분은 Oculus 인증 VR 기기를 연결하여 가상 현실 체험이 가능합니다. 



고사양 게임 구동이 가능한 아이디어센터 720

IDEACENTRE는 인텔프로세서와 AMD Ryzen 7 프로세서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제품은 Ryzen 7 프로세서 버전으로, 그래픽 카드 역시 AMD Radeon 계열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체험중인 AMD 제품의 경우 Ryzen 7 1700 Eight-Core Processor CUP에 8GB 메모리를 탑재하였으며, 그래픽 카드는 Radeon RX 570 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시스템 요구 사양이 라데온 HD 7850이기 때문에, Radeon RX 570은 가격 대비 배틀그라운드를 구동할 수 합리적인 선택이될 수 있습니다. 물론 최고 옵션에 화질을 원한다면 만족하지 못할 수는 있습니다.


고사양 게임 구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동영상이나 동영상 편집 업무에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리뷰하는 제품의 경우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양이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MD CUP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인텔 CUP 제품과 NVIDIA 그래픽카드 조합의 PC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LENOVO 제품을 사용자가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는데요, 전용할인 코드 (ARTI6211) 를 이용하면 기본 할인율보더 더 저렴한 15%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IdeaCentre 720 (AMD) 스펙보기]

[▼ IdeaCentre 720 (Intel)스펙보기]


마치며...

가정의 인테리어를 고려하여 디자인된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720은, 우수한 성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게이밍 데스크탑 컴퓨터 역할과 일반 가정용 업무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본 리뷰는 LENOVO에서 해당 제품을 대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