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이사 후 주소변경은 금융 주소 한번에 일괄변경 서비스로 이용하자.


지난 월요일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를 했는데요, 이사보다 더 힘든 일이 바로 주소를 변경하는 일입니다.



각종 쇼핑몰부터 카드사, 은행, 증권사 등 변경해야 할 곳들이 너무도 많은데요, 쇼핑몰이나 포털 등은 직접 수정해줘야 하지만 은행, 증권사, 카드사 등의 주소변경은 금융 주소 한 번에 일괄변경 서비스를 이용하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금융 주소 한 번에 변경 서비스 이용하기

우리은행에서도 할 수 있지만, 필자는 우리카드 웹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다른 금융사에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법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로그인 후 [개인카드] - [나의카드] - [회원정보관리] - [금융주소일괄변경신청]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금융회사와 거래가 있는 개인 고객이며, 본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한 금융기관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 증권, 카드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신청 가능한 금융기관은 해당 탭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은행권만 이미지에 담았습니다. 어림잡아도 100개는 훨씬 넘어보이는데요, 이렇게 많은 금융기관이 있었는지 처음 알았네요.



신청 탭을 눌러 변경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먼저 금융 주소 한 번에 일괄변경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기준이 되는 이사한 우리 집 주소를 변경합니다.
자택과 직장 두 군데 주소를 일괄 변경할 수 있으며, 도로명 주소만 가능합니다.



변경할 주소를 선택하고 정보제공 동의 후 아래쪽에 변경 금융기관을 선택합니다. 금융사 구분 별로 카테고리로 구분되는데, 스크롤로 이동해가면서 내가 가입한 금융사를 체크합니다. 체크를 모두 완료했다면, [일괄변경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은 바뀔 내용과 신청한 금융기관 목록이 나타나며, 인증방법을 통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두 가지 인증 절차를 모두 만족해야 하며, 인증이 완료되면 확인하여 완료합니다.



금융 주소 일괄변경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기다리면 되는데요, 최대 7영업일이 소요되며, 변경결과는 신청한 각 금융회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신경써야할 일도 많고 번거로운 일도 많은데 이렇게 금융권만이라도 쉽게 변경할 수 있으니 너무나 편리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알아두셨다가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