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SK 스마트홈 지원되는 위니아 공기청정기 에어캐스터 EPA16RAAS

며칠 전 SK 스마트홈 관련 내용으로 리뷰를 한 적이 있는데요, 새로 이사한 집이 IOT 시범 아파트로 선정되어 있어 관련 서비스를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원되는 기기들도 점점 많아지고, 앞으로 지어지는 건물들은 기본으로 사물인터넷 기반으로 지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SK 스마트홈에서 지원하는 디자인이 정말 예쁘고 기능도 막강한 위니아 공기청정기 에어캐스터 EPA16RAAS를 소개해드립니다.


한 번에 제 마음을 사로잡은 아름다운 디자인!

에어캐스터 EPA16RAAS를 알게 된 건 SKT 스마트홈 어플내에 있는 제품지원 및 구매 페이지에서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가격대도 적당하고 16평형으로 넓은 거실 공간을 깨끗하게 해줄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개인 취향이 다르긴 하지만, 많은 분이 디자인 정말 예쁘다고 할 만큼 디자인만 놓고 보면 잘 산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공기청정기 본품, 기기 사용설명서, SKT  스마트홈 설명서, 전원 케이블이 전부입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집안 인테리어와 잘 어울립니다. 전면은 벌집처럼 작고 섬세하게 타공되어 시원하고 깨끗한 느낌을 줍니다.


모서리 부분은 둥글게 마감 처리되어 있으며, 바닥은 4개의 다리가 있어 청소가 쉬우며, 디자인적인 부분도 함께 살렸습니다.


뒷부분은 공기를 흡입하는 부분으로 필터를 장착하는 부분입니다. 3단계에 필터 시스템으로 1단계는 워서블 프리필터로 비교적 큰 동물의 털이나 꽃가루 등을 걸러주는 필터이며, 물청소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는 카본탈취 필터로 생활 악취나 새집증후군 등 유해가스를 차단해줍니다. 마지막 3단계 필터는 초미세 헤파필터로 PM1.0 이하의 초미세 먼지까지 잡아주는 필터를 채용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필터는 1년에 한 번 교체해주면 되기 때문에 유지비용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니아 공기청정기 에어캐스터의 스마트한 기능

공기 청정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에어 클린 보드가 전면에 있으며, 터치 형태로 전원 ON/OFF 할 수 있습니다. 에어 클린보드는 실내 청정도에 따라 BAD, GOOD, BEST로 현재 실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OUTDOOR LED 램프를 통하여 색상으로 현재 실외 공기 청정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실외 공기 상태를 스마트폰 앱 연동을 통하여 정보를 가져와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집안 와이파이를 에어캐스터와 연결하여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SKT 스마트홈 어플에서 “아파트/기기 등록” 버튼으로 등록하시면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니아 공기청정기 에어캐스터 EPA16RAAS는 사물인터넷이 지원되는 SK 스마트홈 앱과 연동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앱을 통하여 전원 ON/OFF는 물론이고, 터보모드, 취침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공기 상태 및 꺼짐 예약이나 필터 사용량들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우리집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심플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본연의 기능은 물론이거니와,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하여 스마트한 기능까지 정말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