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환전 싸게하는법! 우리은행 위비톡 온국민 환전 우대 이벤트 신청으로

필자는 5월 연휴 기간을 이용하여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결혼 10년 차이기도 하고 해외여행도 오랜만이고 해서 계획하게 되었는데요, 준비해야 할 게 너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해당 여행지의 돈을 환전하는 일도 신경 써야 할 일중에 하나입니다. 필자의 경우 일본 여행을 위해 필요한 경비를 환전하면서 우리은행의 온 국민 환전 위비톡을 이용하였습니다. 90% 환전 우대 및 무료 여행자 보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환전 싸게하는법! 혜택 많고, 환전 우대율 높은 위비톡 환전으로...

우리은행의 위비톡 어플을 이용하여 환전할 경우 올해 8월 31일까지 환율 우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로 위비 온국민환전인데요, 은행에서 취하는 환율 수수료를 90%까지 할인해주고 있으니, 이 기회를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신청 방법은 우리은행 환전 어플인 “위비톡”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위비톡 설치 후 앱을 실행하면 보이는 [온국민환전]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할인 이벤트 기간의 이용 가능 금액은 한화 100만 원 이하입니다. 100만 원 넘게 환전하려면 두 번 신청하시면 되고요.


유의사항은 신청일 당일 신청은 불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시고, 신청해보겠습니다. [환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위비 온국민 환전” 주요 내용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 후 [환전 신청] 합니다.


비슷한 내용이 계속 나오는데요, 아래쪽에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유의사항을 확인합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해야 아래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된 [유의사항 확인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버튼을 눌러주면, 한번 더 유의사항에 대한 재안내가 팝업 되고 역시 “확인”해 줍니다. 
 


본격적으로 환전 신청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1~4까지의 단계를 거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첫 번째는 이름, 생년월일, 성별, E-mail,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번호 인증 후 “확인”합니다. 


다음은 개인 정보 수집/이동 동의 "확인"과 환전할 통화, 금액, 환매 계좌 등을 선택하여 입력한 후 예금주 확인을 거칩니다. 또한, 외화 수령일, 외화수령 지점, 용도와 여행국가를 선택하고 [환전 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을 마무리합니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내용 확인 후 발송된 문자에 입금계좌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곳으로 해당 금액을 30분 애로 입금하면 신청은 완료됩니다.


무료 여행자 보험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필자의 경우 신청을 하긴 했지만 확인해보니 보장 내용이 좋지 않아서 다른 보험회사에 추가 가입 신청하였습니다. 가입 방법은 정보 동의 후 개인 정보 인증만으로 간단히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다음날 이후 신청한 우리은행 지점에 내원하여 환전신청하시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당일에는 안되니 헛걸음 하시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환전 싸게하는법으로 우리은행 환전 우대 이벤트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환전 수수료 우대 와 무료로 여행자 보험까지 챙겨주는 위비톡 환전 이벤트로 가입하시고 알뜰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