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갤럭시s7엣지 데이터를 새로운 갤럭시S9+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이동 방법



필자는 최근 한동안 사용하던 갤럭시S7엣지를 새로운 갤럭시S9+로 교체하였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어플만 해도 100개가 훨씬 넘기 때문에 이 자료를 어떻게 옮겨야 하나 잠시 고민했었는데요, 아주 쉬운 방법으로 자료뿐 아니라 각종 설정까지 모두 그대로 옮겨올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새로운 갤럭시S9+에 이전 스마트폰 데이터 보내는 법

삼성 갤럭시 제품의 데이터 옮기는 방법은 스마트 스위치라는 프로그램으로도 가능하지만 그것보다 더 쉽고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 스마트폰과 새 스마트폰을 케이블로 직접 연결하여 옮길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새 기기에 동봉된 USB 커넥터를 일반 마이크로 5핀(또는 Type-C) 케이블 USB 젠더 부분에 연결하여 갤럭시S9+ 스마트폰과 연결합니다. 그리고, 반대편 마이크로 5핀(또는 Type-C)은 기존 스마트폰과 연결합니다. 


잠시 후 서로의 기기를 검색한 후 연결하고, 가져올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가져올 정보를 선택하고 "가져오기" 버튼을 누릅니다.


전화 모드 설정 및 설치할 앱 설정을 마치고 다운로드하면 데이터 가져오기가 완료됩니다. 가져온 정보를 확인해보니 와이파이 설정 정보나 알람 등 대부분의 정보가 가져와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삼성의 스마트 스위치로도 백업 및 복원이 가능하지만, 가장 간편하게는 이전 스마트폰과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을 케이블로 서로 연결해주는 것만으로 쉽게 자료를 옮길 수 있는 데이터 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