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최고의 성능으로 무장한 화웨이 메이트10 (HUAWEI MATE10) 스마트폰

대한민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화웨이나 샤오미 브랜드가 선전하면서 외산폰의 무덤이라고 불리던 것도 이제 옛말이 되고 가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삼성이나 LG의 자리가 위협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화웨이 스마트폰을 보시면 조금은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고성능으로 무장한 화웨이 메이트10 스마트폰 지금 살펴보겠습니다.



최고의 성능으로 무장한 "HUAWEI MATE10"

지금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RAM 6GB + ROM 128GB가 탑재된 고사양 스마트폰인데요, 넉넉한 저장 용량뿐 아니라 한가지 주목해야 할 부분이 바로 CPU입니다.
화웨이 메이트10은 자체 기술로 제작된 HUAWEI Kirin 970 Octa-Core CPU가 탑재되어 있는데,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CPU라고 합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5.9인치 대화면에 배젤은 최소화되어 시원한 느낌을 주는데요, 인상적인 부분은 전면에 물리 버튼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전면에 물리버튼이 있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운영체제는 구글 안드로이드 8.0을 기반으로 해서 만든 OS인 "EMUI 8.0"을 탑재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더 강화하였습니다. 솔직히 순정 안드로이드 8.0은 좀 별로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5.9인치 크기이며,  갤럭시S9+의 QHD+ (2960 x 1440) 보다 조금 작은 WQHD (2560 x 1440)의 해상도를 가진 제품입니다. 


화웨이 스마트폰 메이트10에서 가장 눈여겨볼 부분이 바로 카메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카메라 명가인 라이카와 협업으로 라이카 듀얼 카메라가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데, 손떨림 보정 기능이 들어간 2,000만 화소 + 1,200만 화소 카메라입니다. 
 


기타 사항으로 4000mAh의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었으며, 최근 추세인 USB Type-C 케이블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성능을 가진 제품이지만 아래 쿠폰을 이용하시면 60만원 초반대에 해외직구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폰 메이트10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