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QR코드로 결제하고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받자!

편리함과 간편함을 무기로 국내 핀테크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필자 역시 핀테크 기술을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그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입니다. 


지갑을 가지고 다니긴 하지만 웬만해선 가방에서 꺼내질 않고, 00페이로 교통카드, 온라인/오프라인 결제를 모두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온 핀테크 기술 중에서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QR코드 결제하기

카카오 매장 결제를 위해서는 카카오페이 설정이 우선되어야 하며, 여기서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다루지 않습니다. 
결제 방법은 카카오페이에 연결해둔 계좌에서 현금 대신 쉽게 결제되도록 하는 서비가 바로 "QR코드 결제" 서비스입니다. 


결제 QR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카카오톡을 열어 [더 보기] - [매장 결제]를 선택하고 결제하기입니다.


두 번째는 카카오톡이 실행된 상태에서 "좌우로 흔들어" 코드를 호출하여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좌우로 흔들어 코드를 호출하는 방법은 먼저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하며, 동작하지 않는다면 [설정] - [실험실] - [쉐이크 기능]이 사용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마지막 방법은 위젯 잠금 화면으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위젯으로 등록해두면, 앞선 두 가지 결제 방법 보다 더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카카오 페이 결제하고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받자!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결제 가능한 카카오페이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QR코드 결제하시면, 카카오 이모티콘을 즉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선착순 100만 명입니다.)


필자도 참여해봤는데요, 결제 후 바로 카카오 이모티콘이 도착했습니다. 
엄청 귀여워요. 필요한 제품 카카오페이 결제로 간편하게 구입하고 이모티콘도 받아 좋네요.  


그런데, 카카오 이모티콘이 30일도 아니고 15일 기간 사용권이네요. 좀 치사하네요, 이런 건 그냥 주지...
아쉬운 건 그것만이 아닙니다. 엄청 편리하긴 한데 아직 카카오페이 매장 수가 많지 않아 삼성페이처럼 어디서나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매장이야 늘어나긴 하겠지만, 카카오페이 매장 확보는 시급해 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카카오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이벤트는 2018년 8월 3일까지 계속됩니다.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이벤트 페이지 가기]


마치며...

직접 매장에서 QR코드 결제도 해보고, 이벤트로 진행 중인 젤리 카카오 이모티콘도 받아봤더니, 카카오페이 결제는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매장 수만 빠르게 확보된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핀테크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