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X Master2s & MX Anywhere 2s 비교 사용 후기

로지텍 하면 컴퓨터 주변기기를 잘 만드는 곳으로 유명하죠! 필자 역시 해당 회사의 관련 제품을 많이 사용해봤는데, 편리성, 기능성, 내구성, 디자인까지 모두 탁월해 믿고 쓰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로지텍 컴퓨터 주변기기 중에서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X master2s 와 MX anywhere 2s의 비교 후기로 알아볼 텐데요, 해당 제품을 구입하기 원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두 제품의 디자인, 공통점, 다른 점 등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X master2s & MX anywhere 2s 공통점

두 제품의 공통점을 먼저 살펴볼 텐데요, 가장 먼저 소개할 부분은 바로 로지텍의 신기술인 Flow 기술입니다. Flow 기술이 어떤 거냐고요? 각각 다른 두 대의 컴퓨터를 듀얼 모니터 사용하는 것처럼 마우스를 자유롭게 넘나들거나, 텍스트/이미지/파일 등을 복사, 붙여넣기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Flow 기능 정말 너무너무 편리합니다. (구체적인 사용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음에 소개할 것도 두 제품 모두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지 스위칭이라는 기술인데요, 하나의 마우스로 최대 3대의 기기를 연결하여 간단히 버튼 한 번으로 각각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대리석이나 유리가 깔린 책상에서 마우스 사용해보셨나요?  안돼서 종이나 책을 깔고 마우스를 사용해보신 적 많으시죠? 로지텍 무선 마우스의 "다크필드 센서" 기술이 적용된 두 제품은 유리 위에서도 대리석 위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 패스트 스크롤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긴 문서를 스크롤로 내릴 땔 불편함을 줄여줄 유용한 기술입니다. 휠 한번 휙 돌리는 것만으로 수십 페이지는 거뜬히 넘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두 제품 모두 충전식 배터리를 선택하였습니다. 한번 완충하면 70일을 사용할 수 있는데, 충전을 깜빡 잊어 배터리가 부족하다면 단 3분 충전으로 8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건전지 구입 비용도 아끼고, 건전지 구입하러 마트 갈 필요도 없습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MX master2s & MX anywhere 2s 두 제품의 다른 점

앞서 공통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다른 점은 뭘까요?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바로 사이즈입니다. Anywhere 2S의 경우 Master 2S에 비해 작은 사이즈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크기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이 작은 남성이나 여성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사이즈이지만, 사이즈가 작아 가방에 휴대하기도 좋은 제품입니다. 


Master 2S는 보기에도 커 보이는 사이즈인데요, 일반 성인 남성들이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손으로 쥐었을 때 그립감도 상당히 좋고,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손목에 무리가 없어서 좋습니다. 


다음 스마트 스크롤 휠 적용 여부입니다. 스크롤 휠에 스마트가 붙어있어 왠지 똑똑해 보이는 기술인 것 같죠! 맞습니다. 사용자가 휠을 돌리는 속도를 인지해서, 빠르게 스크롤 하면 무한 스핀 (hyper-faster scroll)로 자동 전환되고, 휠을 천천히 돌리면 일반 스크롤 휠로 동작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참고로 anywhere 2S는 휠 하단 버튼을 눌러서 수동으로 무한 스핀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한가지 다른 점이 또 있네요. Master 2S에만 있는 기능으로 엄지손가락 쪽에도 스크롤이 하나 더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기능을 하냐면요, 일반적인 상하 스크롤이 아닌 좌우 수평 스크롤 시에 사용하는 휠 버튼입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의 Flow 기능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첫번째로 각각의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Logitech Option software"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http://bit.ly/2JzheEf)


다음은 두 대의 기기를 USB 연결기기인 유니파잉(unifying)은 과 블루투스4.0 연결 방식으로 이지스위칭(3대의 기기를 하나의 마우스에 연결하는 기술)을통해 연결합니다.


Logitech Option software의 옵션에서 Flow 설정을 사용으로 설정하면, 두대의 기기를 넘다들며, 텍스트/이미지/파일 등을 복사, 붙여넣기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비슷하지만 다른 로지텍 무선 마우스 두 제품의 비교 리뷰를 진행해봤습니다. Flow나 이지 스위칭, 다크필드 센서 같은 마우스 기술은 "마우스가 다 거기서 거기지!"라고 생각할 수 있는 편견을 깨줄 정말 편리한 기술이라 생각됩니다. 마우스 하나에도 최첨단을 달리는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자의 용도와 관심에 따라 어떤 제품을 선택하더라도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 대여 및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