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스펙으로 알아보는 가성비 좋은 샤오미(Xiaomi) Mi A1 스마트폰

샤오미나 화웨이 같은 중국 메이저 스마트폰 제조 업체들의 제조 능력이, 삼성이나 애플과 견줘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성능이 우수해져 해외 직구 형태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해외 직구 형태가 아닌 국내 시장 진출하려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으로 무장한 가성비 스마트폰인 샤오미 Mi A1의 스펙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성비 스마트폰 샤오미 A1 스펙

샤오미폰은 가성비 갑이라고 할 정도로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합니다. 보통 20만 원 초반대 제품의 경우 저가 CPU를 사용하기 마련이지만, 샤오미 MI A1의 경우 퀄컴사의 Snapdragon 625 Octa-core를 사용하여, 처리 능력이 뛰어납니다. 


디스플레이는 5.5인치 크기의 16:9 FHD에 1920x1080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의 크기도 크고 화면비율도 좋아 게임이나 영상물을 보기에 좋은 샤오미폰입니다.


RAM은 4GB가 탑재되었고, 스토리지는 기본 64GB에 확장 메모리카드로 128GB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스토리지가 적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20만 원 정도 하는 가격을 생각한다면, 램과 스토리지 역시 가격 대비 높은 수준으로 탑재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신의 고속 무선 충전 방식인 퀄컴의 퀵 차지 3.0과 USB Type-C 충전 방식을 지원하며, 배터리는 3080mAh로 일반적인 수준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메라를 살펴보면, 전면의 경우 조금 아쉬움이 남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다만, 후면의 경우는 2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1200만 화소 와이드 앵글과 1200만 화소 광각 듀얼 플래그십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흔히 이야기하는 배경 흐림 사진인 아웃포커싱 사진을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의 성능은 정말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마치며...

20만 원 정도에 가격에 성능 좋은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으신다면, 퀄컴의 프로세서와 막강한 듀얼 카메라로 무장한 샤오미 A1 스마트폰을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스마트폰 MI A1 스펙을 살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