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집 거실에는 여느 집에 나 있을법한 TV가 없습니다. 안방에 텔레비전을 두다 보니 거실에 TV가 없는 게 가끔은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모두들 잠자는 시간에 스포츠를 보고 싶을 때나 혼자 영화를 보고 싶어도 거의 불가능합니다.
오늘은 필자처럼 가족들 방해하지 않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다거나, 가족들과 집이나 캠핑장 등에서 큰 화면으로 영상물을 시청하기에 안성맞춤인 미니빔 프로젝트 추천 제품 소니 MP-CL1A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미니빔 프로젝트로 추천할 만큼 이거 정말 물건이다! 휴대성, 편리성 짱!
콤팩트한 사이즈를 가진 소니 스마트 빔은 한 손에 쏙 들어올 정도로 작고 가볍습니다. 여름휴가 때 직접 사용해봤는데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작은 건 알겠는데 어느 정도인지 감이 안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필자의 갤럭시S9+ 스마트폰과 비교해봤는데요, 폭은 조금 넓은 수준에 길이는 오히려 더 짧습니다.
무게는 갤럭시S9+(185g)보다 약간 무거운 수준인 211g이며, 두께는 약간 두꺼운 정도여서 언뜻 보면 이게 정말 빔프로젝트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구성품을 잠시 살펴볼까요? 하드케이스와 함께 들어있는 구성품은 프로젝터 본품과 소니 스마트 빔 전용 파우치,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 매뉴얼, 충전 케이블과 렌즈 커버 스탠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터이기 때문에 전면에는 영상을 투사해주는 렌즈가 보이고, 측면에는 전원 ON/OFF 버튼과 기능키를 비롯하여 몇 가지 연결 포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77mm x 149.5mm x 13mm 밖에 안되는 크기에 정말 많은 게 담겨있어 신기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소니 스마트 빔의 압권은 바로 미러링 기술을 이용한 무선 연결에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미러링 기능을 이용하면 선 따위는 개(?)나 줘버려도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연결 방법은 다음 시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하여 좀 더 몰입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소니 미니빔 프로젝트 MP-CL1A에 내장된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활용하여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하면, 원하는 위치에 어느 곳에서 나 원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은 Wide HD의 1929 X 720 해상도를 가진 제품으로 압도적인 몰입감을 주기에 충분한 해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3.45m의 짧은 거리에서도 최대 305cm의 대형 스크린 화면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좋아하는 야구를 직접 시청해봤는데요, 팀이 이기고 있는 상황이기도 했지만 100인치 정도 되는 큰 화면에서 야구를 시청한다는 건 정말 축복인 것 같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화질도 좋고 선 없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칭찬할만합니다. 소니 스마트 빔과 함께 최소한 일주일에 한 번쯤은, 가족이 함께 앉아 영화관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소니 스마트 빔 제품 개봉 후기를 살펴봤는데요, 좋은 화질과 주머니에 쏙 들어갈 정도로 콤팩트한 크기로 휴대성이 좋고, 선 연결이 필요 없을 정도의 편리성까지 두루 갖춘, MP-CL1A 소니 미니빔프로젝트 추천해 드릴만 하네요. 다음 리뷰는 좀 더 자세한 사용 방법 및 캠핑장에서 직접 사용해본 사용 후기를 소개해드릴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리뷰는 소니 코리아로부터 MP-CL1A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