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유튜브 키즈 시청제한? No 어른들을 위한 시청 중단 시간 설정 방법

유튜브 키즈 앱에는 아이들의 시청 시간제한을 위한 설정이 있는데요, 장시간 시청할 경우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어른들이라고 장시간 시청이 좋을 리는 없겠죠!



유튜브 키즈 앱에서 제공하는 것처럼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제어 불가능한 상태로 바뀌게 할 수 있지만 유튜브는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시청 중단 알림 정도가 가능한데요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시청 중단 시간 설정 방법

필자 역시 재미난 유튜브 영상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본 적이 있었는데요, 어른들이라고 시간을 완벽히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정신 차리게 해줄(?) 알림 정도 설정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정 방법을 알아볼게요! 안드로이드와 애플 스마트 기기에서 모두 설정 가능하며, 유튜브 앱 실행 후 오른쪽 위에 "계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계정 설정 화면에서 "시청 시간"을 선택하면 설정할 수 있고,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이 기본은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터치하여 사용으로 설정하면 알림 빈도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최소 5분부터 최대 23시간 55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허용해 줄 수 이는 시간을 지정하고 사용하시면 되고, 시청 중 해당 시간이 되면  알림 화면을 띄워 줍니다. 
"시청을 중단하고 쉬시겠어요?" 이렇게 말이죠! 


단, 어른들이기 때문에 강제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닫기"하고 계속 시청할 수 있으며, 추가로 설정한 시간만큼 또 지나면 계속 같은 시청 중단 화면이 뜨게 됩니다. 


마치며...

유튜브는 보고 싶은데 너무 재미있어서 스스로 제어가 잘 안된다면, 시청 중단 시간 설정 방법을 이용하셔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