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츄위 Chuwi Hi8 SE 8인치 태블릿! 게임용이나 유아 영상용으로 좋다.

한때는 테블릿이 노트북을 대신한 차세대 모바일 기기가 될 것으로 이야기된 적이 있지만, 경량화되고 사용성도 월등한 노트북과 테블릿같은 대화면 스마트폰 사이에서 어정쩡한 크기로 오히려 찬밥 신세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테블릿을 잘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8인치 태블릿으로 중국 츄위(Chuwi)사에서만든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가성비 괜찮은 성능의 Chuwi Hi8 SE 8인치 태블릿!

가성비하면 저렴한 가격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을 이야기하는데요, 츄위 Hi8 SE가 그런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디자인은 생각보다 이쁘게 잘 만들어졌는데요, 고급스러움은 약간 부족한 그런 느낌입니다.


디스플레이는 8인치 태블릿으로 OGS IPS Screen이 탑재되었으며, FHD(1920x120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가형 제품 치고는 해상도는 확실히 괜찮게 출시되었습니다.


제품 뒷면은 풀 메탈 디자인이 적용되어 견고하면서도 이쁘게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뭔가 좀 완성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느껴지긴 합니다. 


CPU는 저가형 제품이 많이 탑재되는 미디어텍 제품으로 MTK8735 CPU가 들어갔고, 램과 저장 공간은 다소 아쉽긴 하지만 2GB RAM에 32GB ROM 저장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램이 좀 많이 아쉽습니다.)


태블릿이라 카메라에 대해 별로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겠습니다. 카메라는 5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탑재하였고, 전면에는 200만 화소 제품이 탑재되었습니다. 



유아 태블릿으로 활용하면 좋아요.

10만 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렇게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는 유아용 태블릿으로 사용하시길 추천해드리는데요, 필자도 아이가 있기 때문에 영상물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특히, 초등학교 입학 전에 유아들은 더하죠! 아이를 키우다 보면 밥이 입으로 들어가는지 코로 들어가는지 모를 정도로 정신없는데, 밥이라도 제대로 먹고 싶다면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은 필수라 여겨집니다. 


필자의 경우 유튜브 키즈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시간을 정해둘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양이 낮긴 하지만 유튜브 키즈에서 영상 구동용으로는 충분한 성능을 가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 태블릿이나 출퇴근 영화, 드라마 시청에도 좋아요. 

게임을 몇 가지 돌려봤습니다. 리니지M은 경우 느리긴 하지만, 구동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고사양을 요하는 게임의 경우는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게임 돌리기 위해서 저렴하게 막 사용하기 원하시는 분이라면, 고사양 게임이 아닌 이상 사용하기 괜찮아 보입니다.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한다거나 동영상 강의 시청용으로도 좋습니다. 필자는 출퇴근 시에 영상물 시청이 많다 보니 유용하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저렴한 가격에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까지 탑재된 "Chuwi Hi 8 SE"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유아 태블릿이나 게임용 태블릿으로 사용하는 용도라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본 리뷰는 기어베스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