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추운 겨울엔 잉코(INKO) 스마트 히터 휴대용 USB 손난로와 함께

유난히 추웠던 지난겨울을 생각나게 하는데요, 다시 추운 계절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올겨울을 어떻게 따뜻하게 보내야 할까 생각하며, 관련 아이템을 찾아보게 되는데,  올해도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독특하고 혁신적인 아이템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 역시 독특한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으로 "잉코 스마트 히터" USB 손난로 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얇고 가벼운 휴대용 손난로 잉코 스마트 히터
 
잉코 스마트 히터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신기한 온열 아이템입니다. 인쇄전자(Flexible Electronics) 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은 두께 1mm의 얇은 고무판처럼 생겼는데요, 얇고 가벼워 휴대하기에 편리한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에 사용된 인쇄전자 기술은 삼성전자 가전제품에도 적용되고 양산되는 안정성이 검증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햇빛에 비춰보니 선명하게 드러나는 회로들이 보이시나요? 이렇게 얇은 두께에 저런 회로들이 들어가서 발열한다는 게 너무 신기한 것 같습니다. 


INKO 스마트 히터는 크기와 모양에 따라 각각 다른 3가지 종류로 제작되었습니다. Play, Heal, Sleep이 그것인데요, 용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할 수 있으며, Play는 손바닥만 한 크기에 휴대성이 좋고, Heal은 사무실이나 가정,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Sleep은 가장 큰 제품으로 기존의 전기 매트나 장판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필자가 현재 사용 중인 제품은 Play와 Heal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품은 크기를 제외하고는 동일합니다. 투명색의 비닐 파우치와 1mm 두께의 스마트 히터,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lay나 Heal 제품은 크기만 다를 뿐 기능은 동일합니다. Play는 손바닥만 한 크기이며, Heal은 책 한 권 정도의 크기로 얇은 원형 판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제품 끝에는 전원이 공급되는 케이블과 연결된 곳도 보이고, USB를 통하여 전원이 공급됩니다. 중간에는 온도 조절을 위한 조절기가 달려있습니다.   


온도 조절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최적화되어 원터치로 동작하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 한번 전원 버튼을 누르면 5단계 최고 온도로 동작되며 한 번씩 누를 때마다 한 단계씩 온도가 낮아지고 꺼집니다. 
전원을 켜고 1분 정도 후에 온도가 높아지면 적정온도인 3단계로 온도를 낮춰 사용하시게 좋습니다.


USB 전원만으로 1분 이내 최대 42~50도까지 온도가 상승하지만, 전자파 걱정도 없고, 최첨단 ‘스마트 셀프 퓨즈(Smart Self-Fuse)’ 시스템으로 과열 시 전기가 자동 차단되는 안전함까지 갖춰진 제품입니다. 


보조배터리나 휴대폰 충전기 등 USB 어댑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대용량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면 최대 8시간에서 12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오래도록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Play와 Heal은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소프트 핑크, 미드나이트 블루, 그레이, 로즈우드이며, 사용자의 취향이 맞게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내, 야외 어디서나 활용 가능한 휴대용 USB 손난로

필자는 현재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성이나 활용성을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Play 제품은 필자의 외출이나 출퇴근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주머니에 넣고 손만 쏙 넣어주면 따뜻한 열기가 그대로 전해집니다. 

USB 손난로로 활용하기 아주 좋은데요, 옷 안쪽에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라서 전원만 켜주면 몸 안에서도 열기를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Heal 제품은 책 한 권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 활용도가 좀 더 많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 Play처럼 옷 안에 넣고 있어도 좋고, 방석처럼 깔고 앉아 엉덩이를 따뜻하게 해줘도 좋습니다. 


특히 여성 용품으로도 좋은데요, 생리통이 심할 때면 아내가 고무 물통에 뜨거운 물을 넣어 껴앉고 있는데, 잉코 스마트 히터 Heal만있으면 물 끓이고 넣고 하는 불편함은 더 이상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필자는 이렇게도 활용해 보았습니다. 마우스 패드 아래 Play나 Heal 제품을 깔아두면, 추운 겨울 컴퓨터 사용에도 따뜻하게 손을 녹이며 장시간 게임이나 작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 .

최첨단 기술과 안정성, 그리고 다양한 활용성을 가진 잉코 스마트 히터의 Play와 Heal 제품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실내/실외를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휴대용 손난로로 사용할 수 있어, 올겨울 추운 날씨를 대비하기에 훌륭한 제품이 될 것입니다. 

[잉코스마트히터를 소개하면서 체험을 위한 제품 및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