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아이폰XR 레드 색상 개봉 후기

여러 가지 이유로 새 아이폰 시리즈는 연일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200만 원 가까운 가격의 아이폰 XS MAX부터 XS, XR까지 다양한 제품군과 저장 용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3가지 모델 중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아이폰 XR 모델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XR 모델은 예전 모델들과 달리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무려 6가지(프로덕트 레드, 옐로, 화이트, 코럴, 블랙, 블루)나 되는데요, 리뷰를 위해 구매한 아이폰 XR 레드 색상 개봉 후기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강렬한 레드의 아이폰 XR 색상 및 디자인

아이폰XR 레드의 첫인상은 강렬입니다. 색상의 정식 명칭은 프로덕트 레드인데요, 프로덕트가 붙은 이유는 수익금의 일부를 에이즈 퇴치 펀드에 기부하기 위함이라네요.


레드 색상이 밝은 빨강이 아니라 진한 빨간색의 느낌이 강해, 중후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받게 하기에 충분한 색상입니다. 


후면에 유광 레드가 있다면, 측면을 둘러싼 레드는 무광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측면에서 보는 레드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이 들게 하는 색상으로 보입니다. 


측면의 기존 제품들과 동일하게 전원 버튼과 볼륨, 진동 버튼, 유심 트레이가 위치해있으며, 알루미늄 합금 재질에 산화 피막 처리가 된 무광 재질의 레드 색상이 입혀졌습니다. 


카메라는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튀어나와 있습니다. 대부분 케이스를 쒸워 사용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사용자의 요구에 반응하지 않는 한결같은 모습이라 아쉬움이 큽니다. 



아이폰 XR 레드 스펙

Liquid Retina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6.1형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는데요, 1792 x 828 픽셀 해상도(326ppi)가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폰XR의 아쉬운 부분은 타사의 플래그십 모델과 비슷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음에도, 디스플레이는 OLED가 아닌 LCD가 탑재되었고, 해상도 역시 수치상으로 너무 낮은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물론 눈으로 봤을 때 큰 차이가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디스플레이나 카메라, RAM의 하드웨어적인 성능은 떨어지지만 AP의 경우 XS 모델들과 동일한 A12 Bionic 칩셋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는 후면에 1200만 화소 와이드 앵글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F1.8 조리개에 최대 5배의 디지털 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보케 효과를 내거나 심도 제어 기능을 지원하는 인물사진 모드도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마치며...

아이폰 XR 레드! 직접 사용해본 결과 필자가 생각하기에 가장 아름다운 모델로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XS나 XS 맥스의 가격이 부담스러우신가요? 하드웨어적으로 약간의 아쉬움은 있지만, 6가지의 다양한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도 있고, 기능적인 면에서도 부족하지 않는 아이폰 XR은 괜찮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