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생활&제품

사무 용품 추천 서류정리함 싱크스텝 트레이스토리지, NFC 연동되는 IoT 문서보관상자 파일함

항상 아이 같았던 아들이 어느덧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학습 활동에 필요한 프린트물이나 자료 등이 계속 늘어 만 갑니다.

투명 서류 보관함이나 파일철 등에 꽂아 두기도 하지만 주로 A4 용지가 많다 보니 낱 장으로 돌아다니기도 하고, 중요한 자료인지 아닌지도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관리가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사무 용품 추천 제품인 싱크스텝 트레이스토리지를 만나고부터는, 주제별로 한곳에 모아두고 관리할 수 있어 한결 정리가 쉬워지고 책장도 깔끔해졌습니다.

쉽고 편리한 사용!

 

싱크스텝 트레이스토리지는 복잡한 문서나 서류를 쉽고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만든 서류정리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처럼 파일철에 일일이 꽂아 쓰거나 펀칭기로 타공하여 철하던 번거로움 없이, 관련된 서류들끼리 한곳에 넣어두기만 하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IoT 기술까지 더해져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트레이스토리지는 다수의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및 독창적인 특허기술, 우유팩 등을 재활용한 재생 종이 재질로 친환경 및 경제적인 서류보관함입니다.

화이트/ 그레이 / 블랙 3가지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외부 스토리지와 내부 트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토리지 크기는 225 x 310 x 40mm(트레이 221 x 430mm)로 A4 용지가 딱 맞게 들어가는 사이즈입니다.

특허받은 구조로 내부 트레이에 있는 손잡이를 잡아 문서를 쉽고 빠르게 넣고 뺄 수 있도록 편리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일반적인 종이 파일처럼 제작되어 있습니다. 사용 전이라면 부피가 적어 보관에 용이하고 펼쳐서 접어주면 파일함이 됩니다.

안쪽에 있는 내부 트레이를 꺼낸 후 외부 스토리지는 라인에 맞게 접어주면 상자 형태를 만들 수 있고, 트레이도 아래쪽 부분을 접어서 스토리지에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앞에서 언급해 드리기도 했지만 Traystorage는 모든 구조의 재질이 100% 친환경 종이로 만들었으며, 종이 재질이지만 상당히 튼튼하고 원터치로 펼쳐지는 바닥 판도 견고하게 설계되어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Traystorage 적용 전후]

문서보관상자 조립 후에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라벨에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문구와 날짜 등을 기록하고 붙여주면 깔끔하고 편리하게 정리해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가정에서 사용할 용도로 아이 공부 자료와 아내의 수업용 자료들을 보관해 두었지만, 가정뿐 아니라 사무실에서 더욱 활용도가 높은 서류 정리함입니다.

라벨을 확인한 후 내용물을 꺼낼 때는 거꾸로 들어 쏟아내듯 꺼내는 것이 아니라, 내부 트레이 윗부분의 꼭지를 잡고 들어 올리기만 하면 전체 문서가 쓱 올라오기 때문에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넣고 뺄 수 있는 부분은 굉장히 편리하더라고요.

스마트 IoT 서류 정리함

싱크스텝 트레이스토리지의 장점은 또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 IoT 기술을 적용하여 휴대폰만 가져가면 어떤 내용물을 넣어놨는지 앱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IoT 기술이라고 해서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고, NFC 스티커만 붙여주고 스마트폰 앱에 해당 문서의 세부 정보만 등록해 주면 굳이 열어보지 않아도 대략적인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참고로, NFC 스티커는 추가 옵션으로 별도 구매 가능한 상품입니다.

사용 방법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1. NFT 스티커를 트레이스토리지에 부착합니다.
  2. 구글 Play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Traystorage"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3. 문서에 자세한 세부 정보를 저장하고 등록해 줍니다.
  4. 필요할 때 스마트폰을 가져가 문서 정보를 확인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지원이 안되는 기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Traystorage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였고, 회원가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문서 등록 버튼을 눌러 사진과 제목, 내용을 넣어준 후 NFC 등록을 통해 해당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후에 해당 서류 보관함에 저장해둔 정보를 기반으로 부착한 NFC 카드에 휴대폰을 가져다 대기만 하면 문서 보관 상자에 어떤 자료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함을 열어서 꺼내보지 않아도 NFC 태그만 하면 내가 원하는 서류가 있는 곳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지금까지 IoT 기술이 적용된 서류정리함 싱크스텝 트레이스토리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친환경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인테리어 용으로도 좋고, NFC 태그만으로 문서를 꺼내지 않아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고 사용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어 사무 용품 추천 제품으로 손색없어 보입니다.

아이의 수업 자료나 회사 문서 관리에 어려움이 있나요? 그렇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트레이스토리지로 좀 더 편리하게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게시글은 thinkstep으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