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할일, 일정관리 추천 어플 3


 

 

일정관리를 왜 해야 하나요? 라고 묻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람의 기억은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꾸 까먹게 되죠! 이럴 때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면 굳이 기억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이 알려줍니다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어떤 형태로든 일정(시간)관리를 하고 있다는 것이죠! 스마트폰으로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어서 필요 없이 시간을 낭비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쭈파파의 추천 어플 선정 기준
쭈파파가 직접 사용해보고 선정하였고 추천한 어플 중에서는 자세한 사용법 및 리뷰를 작성하여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용법 및 리뷰는 링크로 제공)

사용법 및 리뷰가 없다고 해서 사용해보지 않은 어플은 아니며 시간관계상 사용법 및 리뷰 작성이 늦어지거나 불가능한 경우 일 수 있으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예전에는 프랭클린플래너나 일정관리용 다이어리 등 수기로 기록해서 일정관리를 했었는데요 스마트폰이 생긴 이후로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에서 일정관리를 합니다. 저 역시 스마트폰으로 일정관리를 하는데요 다년간 이 어플 저 어플 많이 사용해보고 제 기준에 맞는 어플을 엄선해서 골라봤습니다. 더 좋은 어플이 있으면 주저 마시고 추천도 해주시고 추천한 어플을 사용해보시고 댓글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할일, 일정관리 추천 어플 3

※ 순서는 중요도와 상관없으며,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화면 및 사용법,리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IOS / 안드로이드

 1. TickTick
TickTick(틱틱)은 쉬운 사용법, 구글 동기화, PC에서 구글 크롬을 통한 
체크리스트 및 할일 관리가 가능 하고, 안드로이드 위젯을 지원합니다. (TickTick 사용법 바로가기)

 

 
IOS / 안드로이드

 2. Any.Do
뉴욕타임지에 선정된 2011년 Android 앱 상위 10위를 차지하기도 한 어플이며, 직관적인 디자인, 구글 동기화, 안드로이드 위젯 지원 등이 가능하며, 타이핑 대신 마이크 아이콘을 통하여 음성입력을 지원합니다. (Any.Do 사용법 바로가기)

 

 
IOS / 안드로이드

 2. Gtasks: Todo List & Task List
쉬운 사용법 과 심플한 디자인 구글 할일 목록과 완벽한 동기화, 안드로이드 위젯 종류가 상대적으로 많이 지원되는 점, 다만 완벽한 한글지원이 안 된다는 점이 아쉽지만 사용하는 데는 크게 문제 없습니다.

    

이상 할일, 일정관리 어플을 추천해드렸는데 3가지 어플 모두 기본적인 기능은 대동소이합니다 기본 기능 및 동기화, 음성입력, 안드로이드 위젯 지원 등 은 모두 지원이 되며 디자인이나 사용법이 편한 어플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