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스마트폰 기본사용법] 홈 화면 사용방법 알아보기




아직도 스마트폰 하면 어려운 전화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처음부터 차근차근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잘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연재해 보겠습니다.



1. 홈 화면 이동


홈 화면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터치하여 좌·우로 끌고 가면 화면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표시" 버튼을 터치하여 해당 페이지로 직접 이동하여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홈 화면에 애플리케이션 꺼내기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는 앱 서랍에서 홈 화면으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을 꺼내보겠습니다.


홈 화면 아래 "독바"에서 "앱 서랍" 을 터치하여 실행하면 설치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꺼내놓을 애플리케이션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홈 화면으로 화면이 자동 전환되고 원하는 곳에 아이콘을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3. 홈 화면에서 아이콘 제거하기


홈 화면에서 필요없는 아이콘이 있다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콘만 제거하는 것으로 애플리케이션이 삭제되는 것은 아님)


홈 화면에서 제거할 아이콘을 길게 누른 후 드래그하여 휴지통 위에 올려놓으면 제거됩니다.




4. 홈 화면 추가/삭제하기



"홈 화면 추가하기"

홈 화면에 아이콘이나 위젯이 많아서 홈 화면을 추가로 생성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홈 화면을 추가로 생성할 때는 빈 곳을 길게 누르고 있거나, 두 손가락으로 터치 후 안쪽으로 당겨주시면 화면변경 상태가 됩니다.




홈 화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고 +플러스버튼을 터치하여 새로운 홈 화면을 추가합니다.



홈 화면이 추가되었으면 "취소버튼" 을 누르면 원래 홈 화면으로 변경되고 추가된 홈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추가된 홈 화면에서 위쪽에 집 모양을 누르면 메인 홈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홈화면은 처음 스마트폰을 켜거나 홈버튼을 눌렀을 때 기본이 되는 홈 화면입니다)




"홈 화면 삭제하기"


홈 화면을 삭제할 때는 먼저 필요한 아이콘이 있다면 다른 페이지로 옮겨놓은 후에 앞에서 했던 방법과 동일하게 화면변경 상태로 이동합니다. 삭제할 페이지를 길게 눌러 휴지통으로 드래그하여 올려놓으면 삭제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