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시계줄 교체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시계줄은 기본 구성품이 가죽 시계줄 이다 보니 디자인적이 면이나 여름철 땀이 차는 문제 등으로 기어 S2 클래식 제품의 시계줄 교체를 많이들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평소에 시계를 거의 하지 않고 다녔기 때문에 시계줄 교체는 익숙하지 않은데요 과감히 도전해 봤습니다. 결과는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히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처음이라 비교적 저렴한 "메탈 밴드(무광)"로 샀습니다. 구매 시 주의할 점은 기어 S2 클래식 시계줄은 20mm로 사셔야 하고, "밴드교체용툴1개", "바내봉2개"이 있어야 하며, "시계줄 조절 도구"도 함께 사셔야 초보자인 경우는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필요한 도구부터 보겠습니다. 앞에서 말했던 무광 메탈 밴드(시계줄), 밴드교체용툴, 바내봉2개, 기어 S2 클래식, 시계줄 조절 도구 가 준비되었습니다.




"기어S2클래식 스트랩 분리"


가장 먼저 할 일은 기어 S2 클래식에 연결된 가죽스트랩(시계줄) 을 분리해야 합니다. 기기를 뒤집은 후 시계줄과 기기 연결 부분에 볼록 튀어나온 버튼을 긴 쪽으로 당깁니다. (이미지참조)




삼성에서 시계줄 교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시계줄은 뒤에서 나오겠지만 이렇게 쉽게 안 되거든요.




"메탈 밴드로 교체"


메탈 밴드로 교체하기 위해서 바내봉2개와 메탈밴드 그리고 기어 S2 클래식 본 품을 준비합니다.



바내봉을 메탈밴드 끝 구멍에 넣고 한쪽을 먼저 기어 S2 클래식 연결부위에 넣은 후 밴드교체용툴로 나머지 한쪽 끝을 안쪽으로 밀어 넣어 구멍에 끼웁니다. (말로 설명하려니 힘드네요^^;)




이렇게 양쪽을 모두 체결하고 시계를 찹니다. 여기서 손목에 딱 맞는다면 얼마나 좋겠어요. 하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못하지요. 그래서 다음에 나올 내용으로 시계줄을 조절해야 합니다.



"메탈 밴드 시계줄 조절"


앞에서 체결한 메탈밴드 한쪽을 다시 분리하는 게 작업하기가 쉽습니다. 메탈밴드를 시계줄 조절 도구에 올려놓고 제거할 부분의 홈으로 조절 도구에 달린 뾰족한 부분을 손잡이를 돌려 밀어 넣으면 연결된 핀이 툭 튀어나오면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는 두 개를 분리했습니다. 중간에 빼낸 두 개는 버리고 다시 연결하면 내 손목에 맞게 시계줄 조절이 됩니다. 분리한 한쪽을 다시 기어 S2에 연결하면 완성!



요랬던 기어 S2 클래식 시계줄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이미지 컷 몇 개 올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