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어러블기기

기어S2로 티머니 기어 교통카드 기능 사용 설정 방법

   

기어s2를 활용하는 방법 중에서 교통카드 기능은 가장 활용도가 높은 기능 중에 하나가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요. 시계처럼 차고다니 다가 교통카드 사용 시에는 접촉만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 기어 S2를 사신 분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기어S2 교통카드는 티머니 기어 와 캐시비웨어 앱을 통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글에서는 티머니 기어 교통카드를 기준으로 작성해 봤습니다.

   

   

"티머니 기어 설치"

   

우선 스마트폰에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하여 "티머니 기어" 앱을 설치 후 실행합니다.

   

   

   

   

"카드 등록"

   

티머니 기어 실행 후 "후불형서비스" 또는 "선불형서비스" 중 이용할 서비스에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카드사별로 등록 가능한 신용카드 보기가 나오는데 등록이 가능한 신용(체크)카드인지 확인하신 후에 신용카드 등록 및 사용 동의 체크 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사용할 신용(체크)카드사를 선택합니다.

   

   

카드정보 확인하시고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체크하신 후에 완료하시면 티머니 기어 등록이 완료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간단한 사용 방법과 티머니 기어 앱에서 잔여한도, 포인트, 사용내역조회 등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할 점은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단말기와 기어S2와 90도 각도로 태그 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기어S2에 "티머니 기어"앱에서도 잔여한도 및 한도복원 기능을 제공하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스에서는 간혹 결제 단말기 위치에 따라 자세가 어정쩡할 때가 있어서 조금 민망할 때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편리하고 간편해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