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갤럭시노트 사용법] 손글씨를 S펜으로 직접 입력하여 글씨는 방법

   

삼성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큰 장점 중에 하나는 S펜 기능인데 여러분은 얼마나 많이 사용하시나요? 제 주위 분들을 보면 대부분 처음 구입후에 한두 번 꺼내보고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S펜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장문의 글을 써야 한다면 더더욱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S펜으로 손글씨 입력을 하면 타이핑한 글자체처럼 자동변환되어 입력되는 신기한 기능입니다.

   

   

"S펜으로 직접입력 설정"

   

S펜으로 손글씨패드를 이용하여 입력하려면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 -> "S펜"으로 이동합니다.

   

   

"펜으로 직접입력" 기능을 선택하여 사용 중을 활성화 시킵니다.

   

   

설정이 되셨다면, 메시지 입력창, 카카오톡, 메모장 등을 실행하신 후 S펜을 메시지 입력창의 커서에 올리면 손글씨 패드 아이콘이 나오고 선택하여 손글씨 패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손글씨 패드 입력창 위에 S펜으로 글자를 입력하면 타이핑한 글자체처럼 자동으로 변환해줍니다. 인식률도 뛰어나네요!

   

   


"추가기능"

   

혹시 변환과정에서 추천받고 싶은 텍스트가 있다면 "텍스트추천"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세요. 설정방법은 "설정" -> "S펜" -> "펜으로 직접입력"에서 텍스트추천을 사용으로 활성화합니다.

   

   

손글씨 패드에서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그리기모드" 와 S펜으로 입력한 글자를 수정하는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