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Tip

상업적이용 및 저작권에서 상관없이 무료로 이미지 다운로드 가능한 픽사베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글에 어울리는 좋은 이미지를 구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에 대부분일 공감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좋은 이미지를 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잘 못 사용하다가는 저작권이라는 어마무시한 놈에게 당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어떠한 허가, 요청이나 지불 없이 상업적/비상업적 목적으로 이미지나 동영상을 복사, 수정, 배포 및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인 "픽사베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미지 저작권 중에는 "CC0" 라는 게 있는데 이미지의 복사, 수정, 배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뜻이고,

이런 이미지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곳이 바로 "픽사베이(pixabay.com)"입니다. 당연히 출처를 표기할 필요도 없습니다.

   

   

픽사베이 이미지 검색

   

작성하는 글과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기 위해 검색엔진(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픽사베이"를 검색하거나 http://pixabay.com으로 직접 접속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스마트폰"이라는 키워드로 이미지를 검색해봤습니다. 상당히 많은 이미지가 검색됐습니다. 한글 및 영문 키워드로 검색이 가능하니 모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여 오른쪽에 "무료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해상도가 표시되고 사용 목적에 따라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저장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료로 저작권 상관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픽사베이(pixabay.com)"로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