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DVD 를 AVI파일로 인코딩해주는 Icepine Free DVD to AVI Converter 프로그램 사용법

   

아이가 한글 공부 중인데 동영상 보며 공부할 수 있도록 DVD 교육용 자료가 제공됩니다. 문제는 아내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볼 수 있도록 할 수 없는지 묻더군요. 당연히 가능하다고 하면서 변환해서 스마트폰에 넣어준 적이 있습니다.

   

이렇듯 DVD는 볼 수 있는 곳이 한정적이다 보니 식당이나 차 안 등 아무 때나 볼 수 있게 원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변환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PC용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해당 웹사이트에서 내려받아 설치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icepine.com/free-dvd-to-avi-converter/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Download" 버튼을 누르고, 실행을 눌러 설치합니다. (설치는 Next 버튼만 누르면 되기에 생략합니다)

   

   

Icepine Free DVD to AVI Converter 프로그램 실행 후 
"Add DVD" 버튼을 클릭하여, 추출을 원하는 DVD를 선택합니다.

   

   

동영상이 여러 개라면 추출을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영어 CD나 음악CD를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 있도록 MP3 파일로 변환하여 보자!

   


다음은 동영상 파일을 추출할 때 포맷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간단히 "Dinensions" 부분의 가로, 세로 크기가 크면 고해상도이며 파일크기도 커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파일 포맷을 선택하시고 "OK" 합니다.
 

   

이제 동영상 파일을 추출해서 보관할 PC 경로를 선택 후 "확인"합니다.

   

   

"Start" 버튼을 클릭하여 DVD에 동영상 변환하여 추출합니다.

   

   

추출한 동영상은 앞에서 설정한 경로로 저장되며, 
AVI파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옮겨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