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Tip

블로그 글쓰기 와 관리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OneNote) 활용 방법

  


오늘은 1년여 동안 사용해온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OneNote)에 대한 나름대로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주 지극히 주관적인 블로그 게시글 관리 방법이기 때문에 꼭 이대로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한 분들만 보시길…. 그리고 이 분야에는 고수들이 많으므로 고수님들의 조언 및 노하우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OneNote)를 사용하면서 참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는 게 블로그를 두 개 운영하면서 게시글 관리하는 게 무척 힘들었는데 원노트(OneNote)로 관리하면서부터 어느 정도 정돈이 되는 느낌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원 노트(OneNote) 화면 구성"

   

제가 블로그를 원노트(OneNote)로 관리하는 노하우 아닌 노하우를 설명해 드리자면 먼저 원 노트 화면구성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좌측에 "전자필기장"으로 노트에 제목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전자필기장 내에서 상단에 "섹션"은 노트에 섹션을 구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지"는 블로그 게시글이 작성될 노트 한장 한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 노트(OneNote) 관리 방법"

   

저는 좌측 "전자필기장"에 운영하는 블로그 메뉴와 연관 지어 같이 입력하고, 이 "전자필기장"에는 글쓰기 및 블로그로 게시글 발행이 완료된 글들을 보관하는 장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글 작성중" 이라는 전자필기장을 하나 생성하여 이곳 섹션에는 현재 작성중인 글들을 모아놓고 있습니다. 이곳도 전자필기장과 마찬가지로 블로그 메뉴와 연관 지어 같이 폴더 형태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는 블로그에 직접 발행할 게시글들을 글감이나 아이디어가 생각날 때 제목과 함께 입력해놨다가 시간이 나면 추가로 글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리 작성된 글들은 매일 매일 블로그 글쓰기를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블로그에서 직접 작성하면서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원 노트(OneNote) 활용 팁에 대해서 공유해봤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관리 노하우입니다.
더 좋은 아이디어나 노하우가 있다면 고수님들께서 조언 좀 부탁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