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어러블기기

Samsung Gear 앱으로 갤럭시 기어S2 시계 화면(워치페이스) 변경 방법


   

스마트워치의 장점이라면 기분이나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시계 화면(워치페이스)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 그중 하나일 텐데요, 기어S2나 기어S 시리즈는 다양한 시계 화면(워치페이스)을 제공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심을 기울여 나만의 시계 화면(워치페이스)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amsung Gear 앱에서 워치페이스 변경 방법"

   

Samsung Gear 앱을 실행한 후 "시계 화면 꾸미기"를 터치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지금까지 설치했던 시계 화면(워치페이스)들을 볼 수 있으며, 설치된 화면을 보면 특정 화면은 꾸미기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시계 템플릿의 경우 사용자가 간편하게 꾸밀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꾸미기 버튼을 눌러 다이얼, 시계바늘, 날짜등을 변경하여 저장하시면 변경된 화면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시계 화면을 추가하고 싶다면 "템플릿 추가"버튼을 터치하여 기본으로 제공된 화면 중에서 변경할 수도 있으나 기본 제공 템플릿은 몇 가지 안되는 게 단점입니다.

   

   

기본 템플릿이 부족하다면 "갤럭시앱스"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더 보기" 버튼을 터치하시면 "갤럭시앱스"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갤럭시앱스에서 유, 무료 앱 중에서 원하는 시계 화면(워치페이스) 템블릿 터치하여 설치한 후 "실행"하면 기어S 시리즈에 바로 적용됩니다.

   

   

   

기분이나 장소에 따라 기어S 시리즈 시계 화면(워치페이스)을 변경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