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Tip

구글 애드센스에서 블로그 수익 확인 하는 방법 몇가지


   

   

몇 차례에 걸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내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내 블로그에 삽입한 광고가 잘 나가고 있는지? 광고 클릭은 하루에 몇 번이나 이루어지는지? 수익은 얼마나 발생하는지 확인하고 관리하는게 필요하겠죠!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하여 발생한 수익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블로그 수익 확인

이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

   

   

애드센스 홈 화면에서 예상 수입, 최종수입, 최근 지급일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애드센스 앱으로 블로그 수익 확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애드센스"로 앱 검색을 하고 설치합니다.


   

설치된 애드센스 앱을 실행하면 예상 수입, 페이지뷰, 클릭수 등을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이나 스윙 브라우저를 통한 블로그 수익 확인

마지막 세번째는 구글크롬이나 스윙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을 통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구글 크롬 왼쪽 상단에 앱 버튼을 클릭하고, "웹스토어"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에서 "google publisher toolbar"를 검색합니다.
검색된 확장 프로그램에서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추가된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크롬브라우저 주소표시줄 옆에 조그만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권한을 설정합니다.  

   




   

이제 다시 "google publisher toolbar"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예상수익(어제, 오늘, 이번달, 지난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한국 시간하고 다르게 집계됩니다. 제 경험상 한국시간으로 오후5시를 기준으로 수익이 집계됩니다. 예를들어 매달 1일 오후 5시에 지난달 수익집계가 완료되는 방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