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멀리 계신 부모님 스마트폰은 팀뷰어(TeamViewer) 원격지원 기능으로 관리하자!

 

   

멀리 떨어져 계신 부모님 스마트폰이 뭐가 안 된다, 화면이 이상하다 말씀하시면 당장에 달려 갈 수도 없고 주변 지인에게 물어보거나 급하면 근처에 젊은 사람들에게 물어보라고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런 경우엔 "팀뷰어(TeamViewer)" 스마트폰 원격지원 어플이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TeamViewer)를 통한 원격지원을 위해서는 PC와 스마트폰에서 각각 해당 프로그램과 어플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스마트폰 원격지원용 팀뷰어 스마트폰 버전 설치

   

원격지원을 받을 스마트폰에서 "Play 스토어"를 실행한 후 "TeamViewer Qucik Support"를 설치합니다. (삼성제품인 경우 QuickSupport for Samsung를 설치합니다) 설치 시 옵션 설정은 개인용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설치" 와 "개인용/비상업용"으로 선택하고 "동의-종료"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TeamViewer Qucik Support" 앱을 실행합니다. 팀뷰어 앱이 실행되면 "귀하의 ID" 부분에 9자리의 숫자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이 ID를 통하여 상대방이 원격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ID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여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내 ID 전송" 버튼을 터치하여 카카오톡이나 문자 등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원격지원용 팀뷰어 PC 버전 설치

   

네이버나 검색엔진에서 "팀뷰어" 로 검색한 후 해당 프로그램을 내려받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 원격 연결

   

내려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설치가 완료되면 팀뷰어(TeamViewer) PC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팀뷰어(TeamViewer) 화면에 "파트너 ID" 부분에 원격지원할 스마트폰 ID를(앞에서 설명한) 입력하고 "파트너 연결"을 클릭합니다.

   

   

원격 받을 스마트폰에 원격지원 허용 메시지가 뜨고 "허용"을 터치하도록 합니다.

   

   

PC화면에서 팀뷰어(TeamViewer) 프로그램에 스마트폰 화면이 표시되고 마우스로 해당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활용하시면 부모님 스마트폰 관리뿐 아니라 원격지에 있는 어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들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