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안드로이드 어플 설치시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팝업 발생시 해결 방법

   

화면 오버레이란? 특정앱이 화면의 전체 또는 일부를 차지하는 상태로 실행되고 있어 다른 앱 설치를 방해하는 경우로 구글 운영체제인 마시멜로 부터 이런 현상을 감지하여 팝업을 띄워줍니다. 보안이 강화되어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해결 방법

해결방법은 '화면 오버레이'를 발생시키는 앱을 찾아서 삭제하거나 사용해제하면 됩니다.

   

   

접근 방법은 "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 메뉴를 터치하여 실행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 화면 오른쪽 위에 "더보기" 버튼을 터치한 후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을 실행합니다.

   

   

실행된 앱 중에서 화면 오버레이를 발생시키는 앱을 찾아 "사용해제" 합니다. 또는 앱 자체를 "삭제"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접근 방법으로는 "애플리케이션 관리"에서 설치하려는 앱을 터치한 후 아래 "권한"을 선택합니다.

   

   

저장공간, 전화, 주소록 등 사용 설정하면 동일하게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팝업이 뜨고 "설정 열기"를 터치 후 화면 오버레이를 발생시키는 앱을 찾아 "사용해제" 합니다. 또는 앱 자체를 "삭제"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화면 오버레이 팝업을 발생시키는 앱"

   

클린마스터, 스위드와이파이, DU 스피드부스터, 블루라이트, 스위패드, EASY 필터(눈을 보호하세요.), 헬로펫, 현재시간 항상 보기, 블루라이트스크린, 버즈런처어플,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 제스처 어플, 도돌런처, shut app, 배터리세이퍼 등

   

이런 앱들 외에도 있을 수 있으며 앞에서 제시한 방법대로 했음에도 해결이 안될 때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전문 진단툴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