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스마트뱅킹 이용을 위한 은행용 공인인증서 스마트기기에 복사하는 방법



   

저는 PC에서 인터넷뱅킹 이용하는 것보다, 스마트기기로 스마트뱅킹을 이용하여 보육료나 관리비, 각종 공과금을 내는 일이 훨씬 많습니다. 아니! 대부분이라고 해야 맞겠네요.

   

PC를 켜고 각종 보안프로그램 설치하고 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기기에 공인인증서만 복사해 놓으면 스마트뱅킹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스마트뱅킹 이용을 위해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스마트기기로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인인증센터에서 스마트기기로 인증서 복사하기

   

은행마다 메인 화면에 보면 "공인인증센터" 버튼이 있습니다.

   

은행마다 위치도 다르고 인증서 복사 방법도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 비슷한 방법이기 때문에 한 번만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인증서를 스마트기기에 복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은행 메인페이지에서 "공인인증터"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서를 관리하는 페이지가 나오고 여러 메뉴 중에서 "스마트폰인증서복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우*은행의 경우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각각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PC->스마트기기 또는 스마트기기->PC로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 -> 스마트기기로 복사할 것이기 때문에 이 항목에서 복사할 유형을 선택합니다. 저는 "인증번호로 인증서 복사" 방법으로 복사해 보겠습니다. 해당 복사 방법을 선택합니다.

   

   

   

"PC에서 스마트기기 인증서 복사" 버튼을 클릭하여 복사 작업을 진행합니다.

   

   

   

인증번호로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는 화면이 뜨고 PC에 가지고 있는 인증서도 함께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스마트기기에 은행용 스마트뱅킹앱을 설치하고 앱을 실행합니다. 은행 앱 안에 "인증센터"로 접속하고 "인증서복사"를 터치하여 선택합니다.

   

   

   

PC -> 스마트기기 인증번호로 복사를 터치하시면 복사에 사용할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화면에 띄워진 인증번호 입력화면에서 인증번호란에 스마트기기에서 확인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하시면 인증서를 전송합니다.

   

   

   

다시 스마트기기 화면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터치하시면 PC에 있는 인증서가 스마트기기로 복사됩니다.

   

   

   

이제 은행 스마트뱅킹 앱에서 로그인하시면 스마트기기에 인증서가 복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은 우*은행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렸으며 타 은행은 위치나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