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계좌 이체 할 때 가장 안전하고 간편한 송금을 원한다면 지금 토스(Toss)를 확인해보세요.


   

   

00페이 같은 간편결제 서비스가 대세인 요즘 또 하나의 대세가 있죠! 바로 간편 송금 서비스인데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면 공인인증서부터 보안카드, Active X등 복잡하고 짜증 나는 경험 누구나 해보셨을 것입니다. 이런 복잡한 과정을 모두 생략하고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송금할 수 있는 간편 송금 서비스인 토스(Toss)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토스앱 다운로드(모바일)



토스(Toss) 서비스 가입 방법

   

앱 설치는 "Play스토어" 실행 후 "토스"로 검색하시면 앱 확인할 수 있고 설치 버튼 눌러 토스 앱을 설치합니다.

   

   



   

토스(Toss) 앱을 실행하시면 "시작하기" 버튼 누르고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본인인증 화면에서 개인정보 입력 후 "인증하기" 버튼 눌러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추가로 ARS 인증을 받아야 하며 "ARS 전화요청" 버튼을 누르고 전화가 오면 표시된 인증번호 4자리를 전화 키패드에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송금 시 사용할 암호를 등록합니다. 숫자 4자리 + 영문자 1자리를 암호로 설정합니다.

   

   


   

"은행 계좌 등록 방법"

   

기본 가입은 완료되었으나 토스(Toss) 서비스를 사용하시려면 은행/증권사 계좌 등록이 필요합니다. (나중에 추가로 은행 계좌 등록 가능함)

   

토스(Toss)에 등록할 "은행/증권사"를 선택하고 계좌번호 입력 후 "완료"합니다.

   

등록방법은 공인인증서, 은행아이디, 계좌번호가 있으며 저는 계좌번호를 이용한 등록을 선택하였습니다.

   

   

인증할 게 좀 많죠! 진짜 마지막 인증입니다.

이미지 첨부는 안 되어있지만 계좌 추가인증 방법 설명 참조하시면 누구나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은 추가할 은행/증권사에 스마트뱅킹이나 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하신 후 토스로부터 입금 받은 1원 내역 확인하시고 보낸 사람 뒤 숫자 3자리를 확인합니다.

   

   

은행 거래 내역에서 확인한 숫자 3자리를 토스 앱에 입력하고 "인증하기" 버튼을 터치하여 인증을 완료합니다.

   

   

출금 이체 동의화면에서 "출금 이체 동의하기" 버튼을 터치하고 앞에서 설정한 송금 암호를 입력합니다.

   

   

계좌 등록이 완료되고 메인 화면이 나오면 토스(Toss) 가입 및 기본계좌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인증, 추가인증 등 복잡한 과정이 있긴 하지만 한번 등록해두시면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안을 위해서 필요서 약간의 복잡함은 괜찮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