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패드로 구매한 앱스토어(App Store) 구매내역 간단히 삭제하는 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하여 다양한 앱을 구매하고 다운받아 사용하실 텐데요. 구매한 내역은 내 스마트폰 앱스토어(App Store)를 통해서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이유야 여러 가지겠지만 당연히 구매내역이 보여지는게 싫은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구매한 내역을 간단하게 삭제(정확히는 보이지 않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입 내역 삭제(숨기기)"

   

삭제방법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안되고 아이튠즈(iTunes)에서 가능합니다. <계정>에 <구입목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지금까지 내 계정으로 구입한 앱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숨기기)를 원하는 앱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X 버튼이 활성화되며, 클릭하여 삭제(숨기기)합니다.

   

   

삭제라는 단어를 쓰기는 했지만 사실 삭제가 된 건 아니고 숨기기 되어 있어 필요하면 다시 활성화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가려진 구입 항목 가리기 해제"

   

<계정> 메뉴에 <나의 계정 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Apple ID로 로그인 합니다.

   

   

   

내 계정 화면에 iTunes클라우드 항목에 보면 가려진 구입항목이 있으며,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숨기기를 했던 앱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숨겨진 앱을 다시 보고 싶다면 <가리기 해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