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미드 워킹데드(The Walking Dead)와 닮아 더 재미있는 게임로프트사의 <좀비아나키>

   

   

안녕하세요! 아티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가 즐기고 있는 게임인 게임로프트사에서 만든 <좀비 아니키> 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퀄리티 높은 그래픽과 현질을 과하게 유도하지 않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드는 게임인데요, 나만의 기지를 키워 나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 게임은 흡사 미국드라마인 워킹데드(The Walking Dead)를 연상케 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워킹데드(The Walking Dead)는 시즌7이 방영 중인 지금 좀비와 싸움보다는 살아남은 인간 그룹들과의 생존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좀비 아나키> 역시 좀비 구역을 공격하여 각종 자원을 얻고 그 자원으로 내 기지를 업그레이드하여 다른 사용자로부터 방어하는 형태의 게임입니다.

   


"기지 건설 및 업그레이드"

   

제 기지입니다. 현재 레벨 10이고 지뢰, 울타리, 방어 타워까지 다른 사용자들이 공격했을 때 방어할 수 있도록 꾸며놨습니다. 당연히 원하는 형태로 기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꾸준히 하셔야 강한 상대가 왔을 때 막아낼 수 있겠죠!!

이건 HQ라는 메인 타워입니다. 꾸준히 업그레이드하셔야 다른 건물들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다른 타워들도 추가로 건설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필요한 재료와 수집품들이 모이면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연두색 화살 표시로 알려줍니다. 터치하면 레벨에 맞는 소요시간이 지난 후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는 방식입니다.

   

   

   

   





   

"좀비 / 다른 사용자 기지 공격하고 재료 얻기"

   

좀비 기지 또는 다른 사용자의 기지를 공격하면 캐릭터, 건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므로 수시로 해주셔야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내 기지 오른쪽 아래 지도 버튼을 클릭하여 지도 화면으로 이동하면 빨간색(타 사용자 기지)과 검정색(좀비기지) 지역이 표시됩니다. 선택하여 얻을 수 있는 자원을 확인할 수 있고 <정찰> 버튼을 클릭하여 기지 상태를 확인하고 공격도 할 수 있습니다.

   

   

   

   

<공격> 버튼을 누르면 기지를 공격할 수 있고, 캐릭터마다 건물을 부수면 특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로 좀 더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기지 공격 후에는 추가 아이템을 뽑을 수 있는데 이때 뽑기가 중요합니다. 폭탄이나 부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폭탄 계열의 아이템은 기지 공격 시 쉽게 공략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이런 아이템들은 적절히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기지 공격 후에는 캐릭터들의 체력이 일정 부분 고갈되어있거나 사망하였을 것입니다. 치료를 통하여 체력을 회복시켜야 다음 공격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캐릭터 업데이트 나 이벤트, 퀘스트 등이 있어서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갖추고 있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좀비물은 게임, 미드, 영화 등 빼놓지 않고 볼 정도로 좋아하는 장르라 추천해 드립니다. 여러분도 좀비아나키에서 나만의 기지를 건설하고 키워나가는 재미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