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버전과 비교해 보니 통화 녹음 기능 등 조금은 아쉬운 아이폰 T전화!

   

드디어 아이폰에서 T전화를... 출시된 지 한 달여가 지나가는데 지금에서야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출시가 돼서 반갑긴 하지만 안드로이드에 버전에 비하면 아주 아쉬워요. 애플 정책 때문인 건 알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의 아쉬움은 어쩔 수 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봤습니다. 전화 다이얼 화면인데 메뉴 버튼이 아래쪽과 위쪽으로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화면은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그룹관리> 기능이 제공되는데 아이폰 앱의 경우는 지원이 안 됩니다.

   

   

최근 통화 기록을 보겠습니다. 이건 아이폰 기본전화 앱과 T전화 앱을 비교해 봤는데요, 이 부분에서도 상대방에게서 걸려온 전화에 대해서는 지원이 안 되는군요. (애플! 재제가 너무 심한 거 아니야?)

   

   

환경설정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T전화에서 가장 맘에 드는 기능이기도 한 전화 통화 녹음 기능이 탑재가 되었다면 좋았겠지만, 이 기능도 아쉽게도 없습니다. ㅠㅠ

   

안드로이드의 경우 전화테마나 통화녹음 기능이 있는데 아이폰에는 없더군요. (통화 녹음 기능은 많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인데…. 어떻게 안 되겠니 애플....)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안드로이드에 있는 <바로 걸기 홈화면>도 있으면 좋을 텐데 이건 애플 정책하고 관련이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 의외로 없는 것 또한 아쉬운 부분입니다.

   

   

T전화 출시로 잔뜩 기대하고 있었는데 기대가 큰 걸까요? 그야말로 반쪽 짜리 앱이 되어 버렸습니다.

전화통화 녹음이나 걸려온 전화 내역이 안 보이는 문제는 애플의 정책이 변경되지 않는 한 앞으로도 개선의 여지가 없어 보여 아쉽습니다.

   

그래도 걸려온 전화가 어떤 전화인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하여 기본전화와 함께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