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패드 배터리 사이클(수명) 확인 하는 방법 "iBackupbot"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하다보면 이상하게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것 같다는 생각드신적 없나요? 구입 초기에는 아무리 사용해도 부족한 줄 몰랐는데 어느 순간부터 배터리 부족에 시달린다면 <iBackupbo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icopybot.com/download.htm 웹사이트에 접속 후 iBackupbot for Windows 또는 Mac 버전 중에서 <Download FREE trial!>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iBackupbot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iBackupbot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Devices 부분에 내 기기 이름을 클릭하고, <More Information>을 클릭합니다.

 

 

Battery 정보가 가장 위에 표시되는데 어떤 정보인지 쉽게 알기가 어렵죠!

 

CycleCount : 현재까지 충전횟수

                -> 배터리 용량 100%의 전력량을 사용했을 때 CycleCount가 1회 표시됩니다.

DesignCapacity : 단말기 제조시 설계용량

FullchargeCapacity : 현재 내 단말기 완충시 용량

BatteryCurrentCapacity : 현재 충전중인 용량

 

DesignCapacity 와 FullchargeCapacity를 비교하여 효율을 계산 할 수 있습니다. 효율이 많이 떨어졌다면 교체시기가 된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중고 제품 거래시에 배터리 사이클(수명)이 거래 성사 여부와 가격 책정에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이므로, 이 캡쳐사진 한장 추가하시면 중고거래를 잘 성사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