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 아이폰/ PC 어디서든 6자리 숫자키만으로 쉽고 빠른 전송 "Send Anywhere" (1편)

요즘은 스마트폰 외에 태블릿 등 서브 스마트기기를 한두 개씩은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죠! 저 역시 그런데요. 이렇게 많은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점들이 눈에 띕니다.

   

   

그중 하나가 A기기에서 B기기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싶은데 간편하고 쉽게 보낼 방법이 사실상 별로 없습니다. 중간에 어딘가를 거치게 되고 그렇게 되면 과정이 복잡해지게 되죠!

   

이런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단 6자리의 숫자만 입력하면 A기기에서 B기기로 직접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Send Anywhere 파일 전송 방법"

   

우선 안드로이드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Send Anywhere> 앱을 내려받아 설치 후 실행합니다.

   

   

파일을 전송할 기기에 <보내기> 화면에서 전송할 이미지, 영상, 음악 등을 선택한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6자리의 숫자와 QR코드가 생성됩니다.

   

   

이제 데이터를 전송받을 기기에서 <Send Anywhere> 앱을 실행한 후 <받기> 화면에서 6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완료> 합니다.

   

   

61MB 정도 전송하는데 수 초면 충분합니다. 전송이 완료되고 나면 <받은내역>에서 전송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송받은 기기에서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확인 되었네요.

   

   

Send Anywhere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PC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전송하거나 전송 받을 수 있어 기기마다 설치해 놓고 사용하신다면 쉽고 빠른 데이터 전송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1GB 정도까지는 무리 없이 전송이 가능한데, 그 이상 넘어가니 끊기고 전송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향후 개선되리라 생각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두 번째 시간으로 PC 환경에서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