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일산 가면 꼭 먹어야 한다는 맛집 "자작나무 곤드레 밥" 방문 후기

   

   

주말에 친구 가족과 일산 놀러 갔다가 검색해서 방문한 집인데요. 첫인상은 무슨 카페에 온 듯한 인테리어가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밥집이긴 하지만 카페 분위기를 일부러 연출하고 간판에도 카페스런 돌솥밥 집이라고 써놨을 정도입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좌측에는 조리실이고 우측에는 대기실로도 쓰이고 식후 디저트로 이용할 수 있는 카페스런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숲속에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언뜻 보면 밥집인지 카페인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분위기는 상당히 괜찮습니다.

   

   

   

메뉴는 주로 정식 메뉴가 많고 추가로 주문도 가능합니다. 아이들 있는 집에 공통점은 아이 먹을 것부터 확인하고 음식점을 방문하거나 메뉴를 주문하게 되는데요.

   

저희는 어른 4명에 아이 두 명 이어서 [곤드레 더덕 정식] 2개와 [자작나무 정식] 2개를 주문했습니다.

   

   

   

아이들 반찬으로는 맵지 않은 간고등어나 굴비 기타 밑반찬으로 먹일 수 있을 것 같아서입니다. 다만 밑반찬이 나물류라서 나물류 잘 안 먹는 아이들이라 고등어나 굴비에 밑반찬인 김 정도에 먹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식전 메뉴 샐러드와 떡볶이인데요, 샐러드는 달콤새콤하고 떡볶이는 퓨전인데 이게 쫀득쫀득 맛있어서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고 잘 먹네요.

   

   

   

식전 메뉴 중 하나 더 흑임자죽인데 이건 맛있다기보단 건강을 위해서 먹어야 할 그런 음식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주문한 메인 정식 입니다. 배고픈 나머지 전체 사진을 못 찍은 게 아쉽긴 한데요, 곤드레 돌솥밥을 덜어서 각종 나물류와 비벼서 드시면 정갈하면서 깔끔한 비빔밥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인 요리라 할 수 있는 더덕구이와 주꾸미 볶음입니다. 매콤한 맛이 조금 강하지만 쫄깃쫄깃한 주꾸미

가 맛있네요.

   

   

   

정식에 포함된 안동 간고등어는 굴비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고등어를 좋아하는 관계로 고등어만 주문하긴 했지만, 굴비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문어 숙회는 월남쌈처럼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소스에 찍어 먹는데 보들 보들 쫄깃한 맛이 좋았습니다.

   

   

돌솥밥은 나중에 물 부어 놓고 후식으로 누룽지 먹는 맛도 기가 막히죠! 후식은 별도의 미니카페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에 과자 그리고 과일까지 풀코스로 즐긴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집이라 불릴만하고 음식은 정갈하며 맛있지만, 평소에 싱겁게 먹는 저에게는 약간 맵고, 간고등어의 경우 좀 짜게 느껴지네요(전 평소에 계란 후라이에도 소금간을 안 하고 먹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 호 : 자작나무곤드레밥

전화번호 : 031-925-0535

홈페이지 : http://jajaknamoobab.modoo.at

운영시간 : 11:00 ~ 21:50 (모든요일 정상영업)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376 강선마을10단지아파트

지번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75 강선마을10단지아파트(한양상가 A동 205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