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강력한 스팸차단 기능의 T전화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화를 꾀하다.

   

SKT 사용자가 아님에도 T전화의 스팸전화 및 통화녹음 등 강력한 기능에 매료되어 계속 사용 중인데요 최근 확 바뀐 디자인으로 새 옷을 입고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능적인 변화보다는 디자인적인 변화가 많이 이루어졌고, 개인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생각할 때는 과거 버전에 비해 디자인이 더 세련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 및 UI의 변화가 보입니다. 제가 주로 사용했던 테마인 "메탈테마"인데요, 과거의 단순한 은색 메탈 느낌이었는데 변경되고 나서는 배경도 추가되고 확실히 세련된 느낌이 나네요.

   

   

T전화 화면의 버튼들도 자리를 바꿨습니다. 연락처, 홈, 통화기록이 한쪽으로 자리 잡았고 환경설정 버튼은 오른쪽으로 위치하였습니다. 연락처나 통화기록의 세부 화면은 일부 변화가 보이네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환경설정에서 살펴본 변경된 테마들입니다. 과거에 있던 배경들이 그대로 있는 것도 있고, 빠지거나 변경된 테마들도 보입니다. 적용을 원하시면 해당 테마를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시면 됩니다.

   

   

   

눈에 띄는 추가 기능이 있네요. "소리콘"이라는 기능인데, 목소리를 대신 전달하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다만, 상대방 기기도 T전화를 사용하고 있어야 가능 합니다.

   

   



과거에 12명 보기 기능이 홈 화면에 있었는데 지금은 연락처 탭 아래쪽으로 변경되었고 선택 시 자주 사용하는 12명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12명을 설정할 때는 해당 연락처를 선택한 후 [+ 나의 12인방으로 고정] 버튼을 눌러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정된 연락처는 이미지 바깥 테두리가 사라지고 이미지만으로 표시됩니다.

   

   

통화 중 화면으로 과거와 디자인이 조금 바뀌었고 일부 기능이 변경되었을 뿐 큰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12명 화면은 좀 아쉬운 부분이네요. 나머지 테마나 기능은 지난 버전보다 더 좋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T전화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