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어러블기기

기어s3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 기어S2에서도 사용해보자!


최근 출시된 기어S3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요, 기어S2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부러울 따름이었지만 이 기능들을 최근 기어S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서 전작인 기어S2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는 뜻이어서 반길만한 일인 것 같은데요, 어떤 새로운 기능을 기어S2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어S2 최신버전 업데이트"

업데이트된 최신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가 적용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Samsung Gear] 앱을 실행 후 [Gear 정보] - [Gea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순서대로 누르면 업데이트 확인 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기어S3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주요 워치페이스인 '어반 클래식', '크로노그래프+' 등 12종의 워치페이스가 추가되었고, 갤럭시 앱스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앱들을 찾기가 어렵다면 갤럭시앱스에서 [크로노그래프+]를 검색하신 후 화면 하단에 [이 개발자의 다른 앱]을 누르면 삼성에서 직접 개발하고 제공하는 앱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기어S2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S헬스 기능인데 기존 기능 외에 새로운 기능들이 대폭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달리기거나 걷다가 멈출 경우 자동일시 정지 기능이 추가되어 정확도를 높였고, 일립티컬/로잉머신/스쿼트/런지등 활동적인 운동을 자동 인식하여 Count해 줍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운동이 바뀔 때마다 해당 운동을 선택하고 운동 시작을 눌러줘야 하는 불편합이 있습니다.




등산 자주 하시는 분들이 반길만한 고도/기압계 기능이 추가 와 위젯 기능도 많이 개선이 된 것 같은데요, 여러 연락처 위젯이 추가되어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를 여러 명 한 화면에 저장할 수 있게 되었고, S헬스 투게더 관련 기능과 날씨 위젯이 추가 또는 개선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스택(Stack for Gear)",  "몬스터 뱀파이어(Monster Vampire)" 등 기어 전용 게임, 이모티콘 종류확대, 손글씨 문자입력, 오디오 녹음파일 전송, 할일 관리와 관련된 "리마이더", SOS메시지 상대방 위치 추적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어S3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을 이제는 기어S2에서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기어S2의 활용도가 한층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