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Tip

에버노트에서 작성한 글 티스토리 블로그로 발행하기



최근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API기능을 종료하면서 원노트를 이용하여 글 발행이 어렵게 되었고, 원노트와 비슷한 에버노트를 이용한 블로그 발행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방법도 간단해서 손쉽게 발행할 수 있다는것이 장점입니다.


"에버노트에서 작성된 글 발행하기"

먼저 에버노트에서 블로그에 발행할 글을 작성합니다. 글 작성시 주의 사항이 있다면 테스에 [티스토리]라는 문구를 입력하셔야 티스트로 글 연동시 해당 글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 접속 후 [플러그인 설정] 메뉴에서 [Everynote 글 블러오기] 설정을 확인하여야 하는데요, 오른쪽 설정 버튼을 누르고 [계정다시 연결하기]를 눌러 계정 연결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VERYNOTE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계정 연결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눌러 계정연동을 완료합니다.



이제 사전 연동 작업은 완료되었으니,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 오른쪽 상단에 [EVERYNOTE]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팝업창이 뜨는데 에버노트에서 티스토리 태그가 붙은 모든 노트를 불러옵니다. 글 발행을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면 글쓰기 화면으로 글 내용이 불러오기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용 수정 후 발행 하시면 글 발행이 완료됩니다. 에버노트를 이용한 티스토리 글발행 어렵지 않으시죠? 원노트에서 참 편하게 글 발행 했었는데 에버노트로 옮겨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