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삼성 스마트 스위치(Samsung Smart Switch)를 이용한 데이터 백업 및 복구 방법


갤럭시노트5 1 3개월여 사용하고 최근 갤럭시S7엣지로  구입하여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새폰을 구매해서 좋은 기분도 잠시, 평소에 앱을 이것 저것 설치해서 테스트해보 사용하는게 많다보니

수백개나 되는 앱을 언제 설치하고 설정해야 할지 눈앞이 깜깜해지고 한참 고민하다 한가지 번뜩 떠오르는게 있었는데 바로 삼성 스마트 스위치(Samsung Smart  Switch) 였습니다.

 


 

스마트 스위치는 삼성전자에서 만든 데이터이동 프로그램으로 백업 복원, 업그레이드 기능등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기존에 사용했던 갤럭시노트5 자료를 새로구입한 갤럭시S7엣지로 옮기는 방법을 안내하면서 스마트폰 기기 변경시 번거로운 작업들 줄일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맥용 삼성 스마트 스위치(Samsung Smart Switch) 설치"

 

먼저 프로그램을  PC 설치해보겠습니다. 윈도우PC 버전도 설치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고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다운로드센터에 http://www.samsungsvc.co.kr/online/downLoadMain.do 접속하여 맥버전 또는 윈도우버전을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설치방법은 어려운 부분은 없고 다음 약관동의나 계속 버튼으로 쉽게 설치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스마트 스위치를 실행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기기를 USB PC 또는 윈도우PC 연결합니다.

 

기기연결이 완료되면 [백업] 버튼을 선택하여 기존 기기의 자료를 백업합니다. 백업은 분이 소요되고 연락처, 메시지, 사진, 동영상 자료가 백업됩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다른 기기를 USB 연결하고 이번에는 [복원] 버튼을 선택하여 기존 스마트폰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새기기에 복원합니다연락처, 메시지, 사진, 동영상은 기본이고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에 홈화면까지 백업해 줍니다.

 




 

백업이 완료된 기기를 보면 두개 추가로 이동하거나 변경한건 있어도 위젯부터 설정까지 모두 동일하게 설정된것을 확인할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하면 기기 변경으로 인하여 셋팅하는데 소모되는 시간을 상당히 줄일 있어 삼성기기 사용자라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설치된 앱의 로그인 정보나 내부 데이터 들까지 옮겨지지는 않으니 실행해서 다시 로그인하여 계정 연동을 하거나 때로는 과거 기기의 데이터를 별도로 백업하여 복구하여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삼성 녹스 같은 일부 앱은 설치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