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이들 색칠공부도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용 모션펜키즈



제 아이가 올해 7세인데요. 그림그리기, 공룡, 자동차 색칠공부 등을 좋아해서 하루에도 수십장씩 종이를 사용하고 프린터로 도안을 출력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이들 그림그리기 참 좋아하는데 한두 번 쓱 긋고 잘못했다고 버리는 경우도 있어 종이가 아깝기도 하고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보기도 하지만 태블릿을 터치해 가면서 하는 건 좀 다른가 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소개할 제품은 색칠공부도안에 전용 터치펜으로 색연필 그림을 그리듯, 색칠하듯이 사용할 수 있는 "모션펜키즈"입니다. 정전식 터치페인 모션펜이 아이들이 쓰기에는 다소 묵직하여 괜찮을까 생각했는데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잘 아주 잘 사용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입시 펜에 붙어 있는 시리얼 번호를 앱 설치 시 입력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리얼 번호는 아주 중요한데요. 펜에 각인되어 있는 게 아니므로 손상될 염려가 있으니 반드시 메모해두시거나 사진을 찍어두시길 바랍니다.




모션펜키즈 활용은 제조사인 와이드벤티지라는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나 Play스토어에서 "MotionCrayon" 으로 검색하거나 "Widevantage"로 검색하시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모션크레용 MotionCrayon"

모션크레용은 제공된 색칠공부도안에 그리기를 하거나 캔버스에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하는 앱으로  아이들의 창작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어른인 제가 사용해봤는데 펜 자체가 두껍기 때문에 색칠공부도안에 나온 이미지를 세밀하게 터치해야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좀 불편한 게 단점이긴 하지만 이런 것도 제 아이는 깔깔대며 좋아하더라고요.





앱을 실행하면 자유롭게 그림 그릴 수 있는 DRAWING과 색칠도안을 통하여 색칠할 수 있는 COLORING이 있습니다.
COLORING을 선택하면 공룡, 탈것, 먹을 것 등 분류를 선택하고 제공된 색칠공부도안을 활용하여 색칠하시면 됩니다.





"MotionCrayon(모션크레용)" 외에도 관찰력이나 기억력을 발달시켜줄수 있는 "MotionLamp(모션램프),  우리 인체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교육적 목적으로 만들어진 "MotionBody(모션바디)", 아이들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게임인 "MotionGame(모션게임)" 등이 있어 모션펜을 활용하시면 교육용 목적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아이들에게 스마트기기 사용을 무조건 못 하게만 할 수는 없으므로 해야만 한다면 될 수 있는 대로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색칠공부나 게임 등 교육용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구매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나 아이의 사용을 살펴보고 솔직하게 작성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