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협업이나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할일(Todo) 업무 관리 프로그램 "테스크월드(Taskworld)"




팀원들과 회사 업무를 하다 보면 함께 해야 할 협업 업무들이 생기고, 타 부서와 협업을 해야 할 경우도 생깁니다.
이런 경우 어떤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협업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고, 현재 사용 중인 데스크톱 협업 프로그램은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한 공유문서, 레드마인(redmine), 트렐로(trello) 정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나 할일(Todo) 업무관리를 위해 이번에 소개할 협업 프로그램은 "테스크월드(Taskworld)"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앞서 언급한 "트렐로(trello)" 와 비슷한 형태를 띠지만 완벽한 한글지원과 훨씬 더 강력하고 편리한 기능들로 무장되어 있다고 볼 있습니다.


사용방법 또한 직관적이고 비교적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클라우드 기반으로 웹페이지에 로그인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회사 업무용이나 개인 업무용으로도 충분한 장점이 있어 보입니다.


"계정 및 워크스페이스 생성"

"테스크월드(Taskworl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https://taskworld.com] 웹페이지로 접속하여 구글(Google) 계정이나 이메일로 간편하게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 부서, 팀 또는 개인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을 위한 워크스페이스를 만들어야 하며, 이 워크스페이스는 추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팀원이나 구성원에게 업무를 배정하고, 메시지와 파일을 주고받고, 프로젝트 성과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눈에 파악하기 쉬운 업무 관리"

"전체개요" 기능을 통하여 진행되고 있는 할일(Todo) 업무나 프로젝트 관리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캘린더나 타임라인 형태로도 확인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할일(Todo) 업무 프로젝트 관리"

회사든 개인이든 다양한 프로젝트나 할 일이 있을 텐데요, 이런 업무들을 각각의 프로젝트 안에 포함하여 업무를 분담하고 위임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칸반 보드(Kanban Board)' 스타일이라고 하는 방식으로 업무나 할일(Todo)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팀원에게 업무를 배정하거나 계획, 진행, 완료 등 Drag & Drop (드레그 앤 드롭)하여 업무 관리가 가능하므로 부서 간 협업이나 프로젝트 시 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런 '칸반 보드(Kanban Board)' 스타일은 앞에서 언급한 트렐로(trello) 프로그램도 같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화면 인터페이스나 기능 등은 "테스크월드(Taskworld)"가 훨씬 좋아 보입니다.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기능"

회사 전체에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고, 직원 간의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이나 각 프로젝트 채널별로 대화하는 등 불필요한 회의시간을 줄이고, 별도의 채팅 프로그램 없이 "테스크월드(Taskworld)" 하나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업무용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네이트온 같은 상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업무와 연관되지도 않을뿐더러 시간이 지나 다시 찾아보기도 어려워 불편한데 이런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테스크월드(Taskworld) 추가 기능"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지만 모두 설명해 드릴 수 없는 점 아쉬운데요. 각각의 업무에 코멘트를 추가한다거나, 관련 자료를 파일로 첨부할 수도 있는데 최대 350MB 파일까지 한 번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아직 생소하지만 테스크월드(Taskworld)를 도입한 기업이 전 세계 80개국 4,000개를 돌파했을 정도로 많은 기업이 사용 중이기 때문에 충분히 검증된 업무 관리 프로그램이라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관리나 협업을 위해 프로그램 도입을 원하시는 기업이나 개인은 가입하시면 15일 동안 무료로 전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트렐로(trello)와 비슷한 협업, 할일(Todo) 업무 관리 프로그램과 비교해보시고 도입을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Taskworld 무료시작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