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카메라에서 촬영한 사진이 스마트폰으로 쏙 Eye-Fi Mobi SD 메모리카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을 작성하다 보니 당연히 사진도 많이 촬영하게 됩니다. 이렇다 보니 보통은 메모리카드를 빼서 카드리더기를 이용하여 PC에 옮기고 하는 일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닌데요, 지금 소개할 이 메모리 카드 하나면 번거로운 작업 필요없이 미러리스나 DSLR에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으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Eye-Fi Mobi" SD 메모리카드는 일반 SD메모리카드와 모양도 동일하고 디지털카메라에서의 사용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러리스나 DSLR에 메모리카드를 삽입하고 사진을 촬영 합니다.



촬영된 사진을 스마트기기로 전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식은 미러리스나 DSLR에 삽입된 "Eye-Fi Mobi" SD 메모리카드는 자체적으로 Wi-Fi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기기에서 SD카드 Wi-Fi로 접속하여 사진을 다운받는 형태입니다.  


“사진 전송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 설치”

구글 Play나 앱스토어에서 Eyefi Mobi 전용 앱인 Keenai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앱을 실행하면 구입시 제공되는 MEMBERSHIP CARD 뒷면에 기재된 영문+숫자의 Activation Code를 입력하여 인증 받습니다.







"Eye-Fi Mobi SD 메모리카드에 Wi-Fi 접속하기”

저는 주로 아이패드로 사진을 전송하는데요 [설정] - [Wi-Fi] 에서 [Eye-Fi Card 000000]으로 나오는 Wi-Fi 신호로 접속합니다.






“사진 전송 및 저장하기”

이제 앞에서 설치한 Keenai앱을 실행하고, 앱이 자동으로 eye-Fi Mobi SD 메모리카드에서 사진을 가져오기 시작합니다. 전송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수십장의 사진도 빠른 시간안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Keenai앱으로 가져온 사진들은 스마트기기에서 바로 볼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한데요, 다운로드 받을 사진을 선택한 후 화면 하단에 공유버튼을 선택하여 “00개의 이미지 저장” 버튼을 누르면 내 스마트기기 갤러리에서 저장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eye-Fi Mobi SD 메모리카드만 있으면 수십/수백장의 사진도 간편하게 스마트기기로 다운받을 수 있어니 아주 편하겠죠? 사진촬영이 많은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 제품은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