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이들 교육 목적으로 꼭 가봐야할 "고흥나로우주센터" 방문기


저희 부모님이 여수에 살고 계신 관계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 고향에 갔는데요, 하루종일 집에만 있기도 그렇고 해서 7살 아들이 좋아하고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될만한 곳을 찾아 가보기로 했습니다. 목적지는 전라남도 고흥에 있는 나로우주센터입니다.


평소에 우주에 관심이 많아서 좋은 교육이 될 것 같아 조금은 먼 길이지만 여행을 결정하였습니다. 여수에서도 2시간여를 달려야 하는 쉽지 않은 여정이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잘한 선택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고생한 보람이 있습니다. 나중에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 되면 다시 한번 가보려고 생각 중입니다.


명절 전날이라 그런지 사람은 거의 없었는데요. 3D 전용 안경을 쓰고 3D 영상을 보거나 돔형태의 4D 전용관에서는 좌석이 움직이고 바람, 냄새 등을 맡으며 우주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우주와 관련된 전시관도 여러 개가 운영되고 있는데 위성, 우주선, 우주 발사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 등이 준비되어있습니다. 특히 나로호 발사와 관련된 전체적인 과정을 간단한 게임 형태로 제공함으로 아이들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은 아이가 정말 재미있어서고 가장 오랜 시간 머물러 있었습니다.



우주 정거장에서 생활은 어떻게 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전시된 부분도 있고, 무인 탐사 로봇을 직접 조정하는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명절에 함께한 나로우주센터! 왕복 4시간을 이동하는 멀고 힘든 여정이었지만 3시간 30분가량 머물면서 뜻깊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고흥은 우주와 관련된 체험을 여러 곳에서 할 수 있는데요, 저희가 간 곳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입니다. 그리고 청소년들이 우주에 대해서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와 소록도 옆 천체투영실, 전시실 등 별자리 관측이 가능한 고흥우주천문과학관도 있습니다. 서울, 경기권등 먼 곳에서 여행하신다면 함께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주소 :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
전화 : 061-830-8700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주소 : 전남 고흥군 동일면 덕흥양쪽길 200(덕흥리 11-1)
전화 : 061-830-1500

고흥우주천문과학관
주소: 전라남도 고흥군 도양읍 장기산 선암길 353
전화 : 061-830-6690~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