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할일(To-do), 업무를 관리하자! 일정관리 프로그램 "DesktopCal"



효율적인 업무관리를 위하여 수많은 할일(To-do),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있고, 사용하는 사람마다 활용 방법이 모두 다르죠! "DesktopCal"은 윈도우PC용 프로그램으로 개인, 기업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윈도우PC용 DesktopCal 설치"

윈도우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검색엔진에서 검색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https://goo.gl/srpSDk" 이 경로를 이용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다음 버튼만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 DesktopCal 사용법"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마치 바탕화면과 한 몸인 것 처럼 딱 붙어있는데요, 사용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이 캘린더의 크기를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키우거나 줄일 수 있는데 오른쪽 위에 크기조절 버튼을 클릭하면 크기조절이 가능하도록 창이 활성화됩니다. 마우스 커서로 움직여 적당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동기화 기능인데 DesktopCal 계정을 생성하시면 내용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가입 방법은 오른쪽 위에 구름모양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계정 생성 버튼을 누른 후 계정정보 입력하시고 계정 만들기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동기화도 가능한데요, 다만 한가지 수동 동기화는 무료로 지원이 되지만 자동 동기화는 VIP로 업그레이드하여 유료 버전을 사용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년에 $9.9이니 가격도 아주 저렴합니다.


사용방법은 할일(To-do)이나 일정이 있는 날짜를 더블클릭하시면 내용 입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날짜 배경색 변경이나 글머리 표 또는 문단 번호를 넣을 수 있고 완료된 할일이나 업무에 대해서는 완료 표시도 가능하니 할일(To-do)이나 업무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항상 보이는 바탕화면에 위치해있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DesktopCal" 프로그램 설치하시고 업무관리에 활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