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STK사용자라면 T안심서비스로 내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키자!


웬만한 냉장고 한 대 가격과 맞먹는 고가의 스마트폰! 만약 공공장소에서 충전 중에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누군가 스마트폰을 가져가는 도난 발생이나 택시나 버스 등에서 분실하는 경우 상상만 해도 끔찍한데요.


이런 분실이나 도난에 대비하기 위하여 사전에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SKT에서는 이런 경우를 대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로 [T안심 서비스]라는 건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T 안심 서비스는 스마트폰 [설정] - [T안심] 화면에 이동하시면 설정할 수 있으며, T가드, 안심 클리너, 안심 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서비스는 안심 잠금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 분실을 대비하여 사전에 미리 설정해 놓으면 좋습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설정 화면에서 [ON] 상태로 설정하시면 동작하고 스마트폰 분실 시 습득자가 위치조회나 통화시도를 차단할 목적으로 스마트폰 전원을 강제 종료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분실한 스마트폰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안심 클리너]는 스마트폰 도난 방지 기능과 단말기 최적화 작업을 지원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 도난 경보를 설정함으로써 도난 시도 시에 강력한 경고음을 보내 분실을 막아주고,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지 않는 새벽 시간 동안, 단말기 최적화 작업을 자동으로 실행해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단, 안심클리너 기능중에 자동재시작 기능이 있는데 재부팅되므로 이 기능이 싫다면 꺼짐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T가드 서비스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셔야 하며 모바일 백신을 통해 악성코드나 스미싱 등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혹시 모를 스마트폰의 분실이나 도난에 미리미리 대비하셔서 소중한 스마트폰을 분실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