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Movavi(모바비) Video Editor"

저는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고 활용도 해봤는데요, 전문적인 영상 제작을 위한 Adobe사의 프리미어에서 부터 모바일용 프로그램까지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이런 프로그램들이 사용 방식이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지만 시간적인 여유도 없고, 전문적인 영상을 만드는 작업을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 쉽고 간편하게 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호하여 사용하는 편입니다.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프로그램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Windows나 Mac OS X에서 사용 가능한 [Movavi(모바비) Video Editor]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ovavi(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ovavi.com/kr/videoeditor)




설치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다음 버튼만 몇번 누르면 누구나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영상 & 이미지 삽입 기능"

Movavi(모바비) Video Editor 를 실행한 후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슬라이드 쇼 마법사를 이용하는 방법이지만, 다양한 기능 사용을 원한다면 풀 기능 모드를 이용하여 작업 하시면 완성도 높은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풀 기능 영상 제작이라고해서 어렵지 않기 때문에 저는 풀기능 모드를 사용 하였습니다.  





영상 편집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필요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미디어 파일 추가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불러옵니다.



영상 뿐 아니라 소리나 음악도 삽입할 수 있는데요, 소리는 다양한 효과음을 삽입할 때 사용하며, 음악은 동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때 쓰이는 기능입니다.



이 외에도 내장된 비디오 나 배경을 선택하여 자체적으로 제공된 자료를 불러와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 타임라인에 삽입할 때는 원하는 영상, 음악, 배경 등을 선택하여 Mouse Drag & Drop (드레그 앤 드롭)하여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시면 됩니다.




"필터 및 트랜지션 적용 기능"

필터 기능은 타임라인에 삽입된 영상에 다양한 필터기능으로 단조로운 영상에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랜지션 기능은 여러개의 각기 다른 영상이 전환될때 매끄럽지 않은 전환을 자연스럽게 전환되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기능으로, 다양한 움직임을 주기 위해서는 원하는 트랜지션 효과를  Drag & Drop 하여 영상에 적용하면 영상 전환시 깔끔한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 제목 등 타이틀 삽입 기능"

제작중인 영상에 제목이나 말풍선, 모양 등을 삽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Drag & Drop으로 타임라인에 삽입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을 편집하거나 삭제할 수 도 있습니다.





“제작 영상 내보내기"

모든 동영상 편집 작업이 완료되면 PC나 온라인 또는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도록 작업한 영상을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내보내기] 버튼을 통하여 할 수 있는데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체험판의 경우는 제한 사항이 몇가지 있기 때문에 가급적 유료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상을 내보내기 위해서 영상의 품질을 결정해야 하는데요, 이 부분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어떤 형태로 내보내기 할지 선택만 하면 자동으로 영상의 품질을 설정해 주기 때문이죠! 온라인, TV기기, 스마트기기 등을 원하는 탭을 선택하고 저장 경로를 설정한 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영상을 원하는 포맷에 맞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사용해본 제품이지만 기존에 비슷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봤기 때문에 기능을 하나하나 확인해가면서 30분만에 간단한 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테스트 영상이라 멋진 영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만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인것 같습니다. 




몇일 사용해봤는데 모바비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을 구동하는데 프로그램이 기능이 너무 무겁지 않고, 외산 프로그램이지만 완벽한 한글 지원이 된다는점 그리고, 사용방법이 쉬우면서도 훌륭한 영상을 얻을 수 있다는 큰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체험판의 경우는 완성된 영상화면에 체험판이라는 문구가 찍히기 때문에 유료로 구입하셔서 사용하셔야 필요한 영상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식 버전의 경우 비교적 저렴한 $39.95 에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용 방법 및 구매 관련 정보는 
https://www.movavi.com/kr/videoeditor/ 이 사이트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글은 해당 업체로 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지만 개인적인 사용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히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