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MacBook)

맥북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사용하기


개인적으로 여러회사의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소를 사용하고 있지만 가장 사용 비중이 많은 클라우드는 바로 네이버 클라우드 입니다.

 

그 이유는 윈도우 OS나 맥에서 내 컴퓨터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윈도우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를 이미 사용중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저는 맥북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맥북에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 NAVER Cloud로 검색하시고 설치합니다.

 


앱서랍에서 설치된 NaverCloud 탐색기를 실행하고, 상단 바에 탐색기를 선택하여 [동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설정 화면에서 동기화 할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모든 파일 및 폴더 또는 동기화 할 폴더를 임의로 선택하고 동기화할 위치도 변경하여 [확인] 합니다.

 


선택한 폴더 및 경로에 네이버 클라우드에 백업된 자료와 동기화 되어 내 폴더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겠네요. 

 

 

간단한 기능이지만 맥북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꼭 설정해 보시고 데이터 이용은 물론이고, 윈도우PC와 맥북간에 파일 공유도 쉽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