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휴대폰 번호를 내 은행 계좌로 사용하기! 우리은행 휴대폰계좌번호서비스 신청방법


여러분은 은행 계좌를 몇 개나 개설하고 관리하고 있나요? 최소 한 개 이상의 계좌를 개설하고 관리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계좌를 내 휴대폰 번호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은행도 이런 서비스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우리은행에 여러 개의 계좌를 개설하여 사용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주거래 계좌와 그렇지 않은 계좌들이 있습니다.

계좌가 여러 개 있다 보니 주거래 계좌번호는 외워서 사용하게 되었지만, 나머지 계좌는 은행사이트에 로그인하거나 별도로 메모해놓은 기록을 찾게 되는데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그래서 두 번째로 자주 사용하는 계좌를 제 휴대폰 번호로 연결해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당연히 주거래 계좌를 연결해서 사용하셔도 되겠죠!)


우리은행 휴대폰계좌 연결하기

우리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뱅킹관리] - [휴대폰계좌번호서비스]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휴대폰 번호서비스 탭에서 [계좌연결현황]에 지금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제 계좌연결등록에서 연결할 등록계좌번호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휴대폰인증 후 [등록] 합니다.




연결하려고 하는 계좌번호와 휴대폰 번호를 확인하고 정보가 맞다면 [연결등록 계속하기]를 선택합니다.


보안카드 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 합니다.


계좌연결처리결과에서 연결된 내용을 확인합니다. 계좌연결현황에 등록된 내용이 보이면 정상적인 서비스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해지 시에는 계좌연결현황에서 [해지] 버튼을 선택하여 보안카드 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해지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번호 연결 외에도 [희망번호연결계좌] 서비스도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희망하는 10자리 또는 11자리 번호로 계좌연결이 가능한데, 인터넷뱅킹으로 신청은 불가하며 우리은행 영업점에서만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알려 드릴 사항은 이렇게 연결된 휴대폰계좌번호서비스는 입금받을 때 입금계좌로만 사용할 수 있고, 출금 시에는 실제 계좌번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억하기 쉬운 휴대폰 번호를 실제 계좌에 연결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우리은행 휴대폰 계좌번호서비스에 여러분도 바로 가입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