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Tip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광고 삽입 방법



지난 리뷰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거나 개인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셀러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었는데, 오늘은 생성된 광고를 블로그에 직접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광고 코드 확인 방법

지난번에 가입하셨던 제휴 프로그램 웹사이트로 로그인 하신 후 [Ad Management] - [My ads] 메뉴를 선택합니다. 


[Available sizes] 부분을 보면 다양한 크기의 광고들이 있는데,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여 세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원하는 광고를 골랐다면 [Show code] 라는 부분을 클릭하고, 5번에 보이는 HTML 소스코드를 전체선택하여 [복사]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삽입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관라자 화면에서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 에 +를 클릭하고, 편집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름에 적당하게 원하는 명칭을 입력하고, HTML 소스 부분에 앞에서 복사한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확인] - [저장] 버튼을 선택하여 입력한 내용을 저장합니다.


삽입한 광고가 정상적으로 입력됐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 화면에 추가된 광고가 보이면 완료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이드바 말고도 게시글 안에도 광고를 넣어봤습니다. HTML 코드를 살짝 수정하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렇게 활용하실 수 도 있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입력된 광고는 클릭이나 판매시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앞으로 이 프로그램과 친해져야 할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는 블로그 수익 모델이 타 블로그에 비해서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 이런 제휴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모델은 환영할 만 합니다. 


이 포스팅은 Adobe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